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와 함께 다시 보고 싶은 예능 프로그램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와 함께 다시 보고 싶은 예능 프로그램
  • 김상훈 인턴기자
  • 승인 2022.04.20 2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vN '서울촌놈', '더 짠내투어' MBC '아이돌 스타 선수권 대회' 공식 포스터

[스타인뉴스 김상훈 인턴기자]  정부는 지난 4월 18일부터 코로나19의 유행과 함께 시작되었던 사회적 거리두기 제도를 약 2년 1개월 만에 해제하면서 코로나19 이전의 일상으로 돌아가기 위한 조치를 취하겠다고 밝혔다. 이는 국민의 삶에 큰 영향을 미칠 뿐만 아니라 예능계에도 많은 영향을 끼칠 전망이다.

 우리나라 예능 프로그램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많은 변화가 일어났다. 그동안 다양하게 생겨나던 야외 예능 프로그램과 해외여행 프로그램들이 많이 줄어들게 되었다. 하지만 우리나라를 포함하여 전 세계의 다양한 나라들이 코로나19와 관련된 사회적 거리두기와 같은 제도들을 없애고 있다. 이는 더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는 상황을 만든다. 그러므로 거리두기가 해제된 상황에서 다시 볼 수 있는 우리나라 예능 프로그램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1. 서울촌놈

 tvN 예능 프로그램 ‘서울촌놈’은 가수 이승기와 배우 차태현이 MC를 맡은 프로그램으로 해당 지역 출신 연예인들과 함께 지역을 소개하며 여행하는 프로그램이다. 해당 프로그램의 장점은 지역의 숨겨진 명소를 소개함과 동시에 연예인들의 추억을 시청자들에게 생생하게 전달해준다는 점이다. 특히 ‘서울촌놈’ 1, 2화는 배우 이시언, 배우 장혁, 가수 사이먼 도미닉과 함께 부산을 여행했는데 해당 회차에서는 부산의 과거, 현재, 미래를 모두 보여주었고 게스트들의 추억까지 녹여내 많은 시청자에게 재미와 감동을 주었다. 하지만 프로그램 특성상 야외를 돌아다니며 일반인들과 만나는 포맷이기 때문에 11회로 종영했으나 현재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었기 때문에 ‘서울촌놈’을 다시 보게 될지도 모르는 상황이다.

2. 짠내투어

 ‘짠내투어’는 사회초년생들을 위한 가성비 여행을 추구하는 프로그램이다. 해당 프로그램은 시즌 1부터 2.5까지 진행되면서 많은 시청자의 사랑을 받았던 프로그램이다. 비록 출연자들의 잦은 구설로 힘든 시기를 보냈었던 프로그램이었지만 프로그램의 포맷 자체는 시청자들의 관심을 끌 만한 프로그램이었다. 이는 현재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고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19의 위협이 줄어들었을 때 더욱 진가를 발휘한다고 할 수 있다. 현재 다양한 여행 관련 상품들이 나오고 있을 만큼 국민이 느끼는 여행에 대한 갈증은 상당한 수준이라고 할 수 있다. 이때 짠내투어가 가성비 여행 가이드를 다시 한번 알려준다면 시청자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3. 아이돌 육상 선수권 대회

 ‘아이돌 육상 선수권 대회’(이하 아육대)는 2010년부터 명절을 책임졌던 예능 프로그램이었다. 해당 프로그램은 아이돌 맴버들과 팬들이 직접 호흡할 수 있는 자리를 만들어줄 뿐만 아니라 시청자들에게도 스포츠의 재미를 알려주는 프로그램이었다. 물론 아육대는 크고 작은 구설에 휘말렸던 프로그램이긴 하지만 명절 예능 프로그램의 킬러 콘텐츠임은 분명하다. 아육대는 많은 아이돌 맴버들과 팬들이 함께 모여 진행되는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코로나19가 완전하게 사라지지 않는 이상 다시 시작하기에는 무리가 있는 프로그램이다. 하지만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된 것은 아육대가 다시 시작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되었다고 할 수 있다.

 위에서 언급된 세 프로그램은 모두 다양한 사람들이 함께 호흡하고 새로운 경험을 하는 공통점이 있는 프로그램들이다. 결국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사람과의 만남과 경험이 단절되었기 때문에 위와 같은 프로그램들이 하루빨리 나와 시청자들에게 재미와 감동을 전해줄 수 있는 시기가 오기를 기다려본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