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블 '문나이트' 5화 공개, 종영까지 일주일 남겨
마블 '문나이트' 5화 공개, 종영까지 일주일 남겨
  • 유희수 인턴기자
  • 승인 2022.04.27 2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측할 수 없는 이야기 전개로 화제

  마블의 드라마 <문나이트>가 4월 27일 오늘 5화를 공개했다. 6화 완결 작품으로 다음주 수요일 5월 4일에 마지막화가 공개될 예정이다. 지난 1화부터 3화까지는 이집트 문화의 탐험과 아서 해로우와의 대립을, 지난 4화부터 오늘 공개된 5화까지는 마크와 스티븐의 내면세계를 다루었다.

  특히 오늘 공개된 5화에서는 마크의 과거 일화가 서술되어 시청자들에게 큰 충격을 주고 있다. 신의 권유에 따라 서로 숨기고 있는 일화에 대해 털어놔야 할 상황에 놓인 마크와 스티븐은, 내면세계를 탐험하며 과거에 있었던 일을 하나하나 들추었다. 스티븐은 마크가 이전에 겪었던 동생과의 일화를 따라가며 마크의 가정사에 대해 알게 되었다. 마크는 어릴 적 사고로 동생을 잃고 본인만 살아 돌아오게 되어 엄마에게 큰 미움을 샀다. 죄책감을 이기지 못한 마크는 <문나이트> 속 영화 <툼 버스터>의 스티븐 그랜트 박사를 떠올리며 스티븐이라는 새 자아를 만들어냈다. 그렇게 스티븐은 마크 내면의 어두운 모습은 하나도 담지 않은 자아로 탄생했던 것이다.

  <문나이트>는 이제 마지막화를 앞두고 있다. 1화부터 이어온 콘슈와 마크간의 일화와 아서 해로우와의 대립, 또 모든 걸 알게 된 마크와 스티븐의 삶이 어떻게 마무리될지 주목해봐도 좋을 것 같다. <문나이트>는 디즈니 플러스에서 스트리밍 중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