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미맨션 학대 논란, 동물권행동 카라 측 "장미맨션, 길고양이를 잔혹하게 학대·살해하는 장면이 방송"
장미맨션 학대 논란, 동물권행동 카라 측 "장미맨션, 길고양이를 잔혹하게 학대·살해하는 장면이 방송"
  • 한정연 기자
  • 승인 2022.05.19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인뉴스 한정연 기자] 티빙의 오리지널 드라마 '장미맨션'에 길고양이를 살해하는 장면이 포함돼 논란이 일고 있다.

동물권행동 카라에 따르면, '장미맨션' 4회차에서는 길고양이를 잔혹하게 학대·살해하는 장면이 방송됐다.

카라는 "사람을 살해한 전과가 있는 남성이 빗속에서 한 손에는 치즈 고양이의 목덜미를 움켜쥐고 한 손에는 칼을 들고 등장한다"며 "붙잡힌 고양이가 울부짖지만 학대범이 들고 있는 칼로 고양이를 위협하고 여러 차례 찔러 살해한다"고 이 장면을 설명했다.

그러면서 "드라마 마지막에 '본 작품에 나오는 동물은 전문적으로 훈련된 동물들이며 전문가의 입회하에 안전하게 촬영된 장면이거나 컴퓨터그래픽을 이용한 촬영입니다'라는 문구가 삽입되어 있지만, 어떤 장면이 실제 살아있는 동물이 동원된 것이며 어떤 장면이 컴퓨터그래픽 연출인지 확인이 불분명하다"고 주장했다.

카라 측은 "날로 잔혹해지는 동물학대 범죄로 인해 많은 고양이들이 처참하게 희생되고 있는 현실에서 이러한 장면을 상세히 연출하여 내보이는 것은 불필요하게 자극적"이라며 비판했다.

또 "드라마 속에서 학대범이 이러한 행위를 하는 동안 누구도 범죄행위를 제지하지 않고 있어 동물학대는 처벌받지 않는 행위라는 오해를 불러일으킬 가능성도 존재한다"고 지적했다.

카라는 티빙 측에 공식적으로 답변을 요구하는 한편, 촬영에 앞서 동물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한 최소한의 가이드라인을 마련했는지 등도 확인하고 있다고 밝혔다.

앞서 카라는 2020년 동물촬영 미디어 가이드라인을 제작해 배포한 바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