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면마비' 최희 "저스틴 비버도 같은 증상…치료 받으며 회복 중"
'안면마비' 최희 "저스틴 비버도 같은 증상…치료 받으며 회복 중"
  • 이상백 기자
  • 승인 2022.06.17 2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인뉴스 이상백 기자] 람세이헌트 증후군으로 안면마비 증상이 있어 활동을 중단했던 방송인 최희가 근황을 알렸다.

최희는 17일 인스타그램에 "람세이헌트 후유증 5주차의 기록"이라며 "여러분, 저 엄청 많이 회복되었죠? 대상포진 발병 이후 람세이헌트 후유증 5주까지, 제가 치료한 것들과 느낀바를 공유합니다"라며 자신의 현재 상황을 설명했다.

최희는 "람세이헌트 증후군에 대하여- 제 소식이 전해진 다음 날 저스틴비버도 같은 증상으로 콘서트를 취소하였더라고요, 저도 저스틴비버처럼 대상포진 이후 얼굴 반쪽이 전혀 움직이지 않는 (눈도 깜빡일 수 없고 입도 움직이지 않았습니다) 안면마비와 전정기관 이상으로 인한 어지럼증 등이 후유증으로 남았습니다"라며 "워낙 안좋은 상태에서 적극적인 입원치료를 했기에 그나마 더 최악의 상황 (바이러스가 뇌로 가거나 눈으로 가는) 은 막을 수 있었지만요. 정말 많은 의료진분들의 도움이 있었고, 너무너무 감사드립니다"라고 했다.

또 한방 치료 등 지속적인 치료를 받고 있는 상태라고 밝힌 뒤 "얼굴 도수치료, 마사지도 주기적으로 받고 있고 유튜브에 나오는 자가 안면마비 운동법 등을 집에서 셀프로 따라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스트레스를 받지 않으려 노력했고 잘 쉬고 잘 먹으려고 했습니다"라고 덧붙였다.

최희는 "현재 어지럼증도 남아있고 안면마비도 100% 회복되진 않아 아직 표정 짓기도 좀 어렵고 걸을 때 어렵지만 그래도 이렇게 웃을 수 있다는 것, 외출할 수 있다는 것 너무 너무 소중합니다. 예전에는 몰랐네요"라고 심경을 털어놨다.

최희는 "앞으로도 꾸준히 치료를 이어갈 예정이고 재활해야 합니다, 하루아침에 이런 일이 생겨 속상하기도 우울하기도 한 마음도 더 건강하게 잘 챙겨야겠지요. 몸이 아프니 마음도 아파지더라고요"라며 "현명하신 여러분은 자신을 돌보면서 꿈도 성공도 잘 좇으실거라고 믿어요, 많은 분들의 따뜻한 응원 너무너무 감사합니다"라고 했다.

앞서 최희는 지난 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안면마비 증상으로 활동을 일시 중단한다는 소식을 전한 바 있다.

최희는 2010년부터 야구, 배구 등 각종 스포츠 아나운서로 활약하며 큰 사랑을 받았고 이후 2013년 프리랜서(자유활동가)로 전향했다. 지난 2020년 4월 연상의 남편과 결혼, 그해 11월 딸 서후를 출산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