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시도되는 DIMF 메타버스, 내일 오픈
처음 시도되는 DIMF 메타버스, 내일 오픈
  • 한예린 인턴기자
  • 승인 2022.06.19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DIMF 메타버스
▲ DIMF 메타버스

[스타인뉴스 한예린 인턴기자] 코로나 펜데믹 상황에서도 온오프라인 축제를 지속해서 페스티벌을 개최해 오고 있는 대구 국제뮤지컬 페스티벌은이하 DIMF)'는 제16회 DIMF를 맞이하여 메타버스 오픈을 예고했다.

코로나19 이후 비대면 참여형 공간의 활용도가 높아진 점을 감안해 올해 DIMF는 ‘DIMF 메타버스’를 통해 가상공간에 익숙한 MZ세대와 시공간 제약을 넘어 해외 뮤지컬 팬들의 접근성을 높이고자 한다.

DIMF 메타버스는 가상 공연장에서 공연 라이브를 친구 또는 지인들과 실시간 소통하며 관람할 수 있는 ‘DIMF 뮤지컬 전용 극장’과 DIMF 주요 사업 히스토리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DIMF 관’, 제16회 DIMF 공식 초청작, 창작지원작 등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온라인 프로그램 북 ‘제16회 DIMF 관’ 그리고 방명록, 게임, 포토존 체험 등 소통형 콘텐츠가 될 ‘DIMF EVENT 관’ 등으로 구성된다.

6월 20일에 오픈되는 ‘DIMF 메타버스’는 메타버스 플랫폼 ZEE(젭)와 연계한 웹 기반의 오픈형 가상공간으로 설치 및 회원가입 절차 없이 누구나 빠르고 간단하게 접속할 수 있으며, 축제 기간 내 자유롭게 관람 및 참여가 가능하다. 오픈에 맞춰 ‘보물찾기’, ‘포토존’, ‘OX 게임’ 등 재미있는 놀이 이벤트도 함께 진행될 예정으로 추첨을 통해 딤프 관람 티켓 경품 행사도 진행된다. 추후에는 DIMF의 마스코트인 뮤지와 지아를 AI로도 만나볼 수 있도록 메타버스를 통한 도전도 계속해서 이어갈 예정이다.

한편, 제16회 DIMF는 6월 24일 정식 개막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