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헤어질 결심’에 올해 첫 별점 5점을 남긴 영화 평론가 이동진
영화 ‘헤어질 결심’에 올해 첫 별점 5점을 남긴 영화 평론가 이동진
  • 김상훈 인턴기자
  • 승인 2022.07.05 0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화 '헤어질 결심' 공식 포스터
영화 '헤어질 결심' 공식 포스터

[스타인뉴스 김상훈 인턴기자]  6월 29일 개봉하여 현재 극장가를 휩쓸고 있는 박찬욱 감독의 영화 ‘헤어질 결심’에 대해 이동진 영화 평론가가 별점 5점을 남겨 화제가 되고 있다.

 영화 ‘헤어질 결심’은 개봉 전부터 많은 관심을 받은 영화이다. 영화 ‘헤어질 결심’은 박찬욱 감독의 신작으로 배우 박해일과 배우 탕웨이의 만남으로 화제를 모은 작품이다. 더 나아가 박찬욱 감독은 영화 ‘헤어질 결심’을 통해 75회 칸영화제에서 감독상을 받으며 관객들의 기대감을 증폭시켰다. 이후 6월 29일 개봉한 ‘헤어질 결심은’ 현재 ‘탑건 : 매버릭’에 이어 우리나라 박스오피스 2위를 기록하며 기대에 부응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이때 이동진 영화 평론가는 영화 ‘헤어질 결심’에 평점 5점을 남기며 영화 관객들과 관계자들을 놀라게 했다. 이동진 영화 평론가는 우리나라의 영화 평론가 중 가장 높은 인지도를 가지고 있는 평론가로 많은 팬을 가지고 있는 평론가이다. 또한 ‘홍진경의 영화로운 덕후생활’과 같은 다수의 방송 프로그램에도 출연하며 음지의 분야였던 영화 평론을 양지로 끌어올리며 많은 이들에게 관심을 받는 영화 평론가이다. 이동진 영화 평론가는 ‘왓챠피디아’와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영화에 대한 평점을 메기는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평점과 함께 한 줄 평을 남기며 많은 이들에게 영화에 대한 정보를 전달한다. 특히 이동진 평론가에게 높은 별점을 받은 영화들은 관객들에도 좋은 평가를 받고 높은 관객 수를 기록하고 있다. 예를 들어 현재 우리나라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하고 있는 ‘탑건 : 매버릭’은 평점 4점을 기록하며 이동진 평론가에게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동진 평론가는 영화 ‘헤어질 결심’에 평점 5점을 남기며 이는 우리나라 영화 중 2016년 개봉한 영화인 ‘곡성’ 이후 처음으로 나온 평점 5점 영화이다. 물론 이동진 평론가의 평점이 영화를 선택하고 평가하는 절대적인 기준은 아니다. 또한 이동진 평론가가 평점 5점을 남긴 영화는 대중적으로 넓은 공감을 얻기에는 어렵게 느껴질 수 있다. 하지만 영화 ‘헤어질 결심’은 많은 관객에게도 인기를 끌고 있으므로 이는 더 많은 관객을 극장으로 끌어들일 수 있을 것이다.

 한편 이동진 평론가는 ‘파란색으로도 보이고 녹색으로도 보이는 그 옷처럼, 미결과 영원 사이에서 사무치도록.’이라는 한 줄 평을 남겼고 영화 ‘헤어질 결심’은 2022년 개봉한 영화 중 처음으로 평점 5점을 기록한 영화가 되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