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재준♥이은형, "올해 잠자리 無" 오은영 박사 “섹스리스는 빙산의 일각일 뿐"
강재준♥이은형, "올해 잠자리 無" 오은영 박사 “섹스리스는 빙산의 일각일 뿐"
  • 이채원 기자
  • 승인 2022.07.08 2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인뉴스 이채원 기자] 강재준, 이은형이 부부관계에 대한 고민을 털어놨다.

8일 오후 방송된 채널A 예능 프로그램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에서는 개그맨 강재준, 이은형 부부가 오은영 박사를 만나 "올해 부부관계가 없었다"라고 해 놀라움을 안겼다.

연애만 10년, 결혼 생활 5년째라는 두 사람은 잠자리가 어색해졌다며 "이러다 아이를 못 가질까 걱정된다"라고 솔직히 밝혔다. 이들은 "이제 안 하는 습관이 됐다", "가족 같아서 이제는 서로 잠자리를 원하지 않는 느낌"이라고 입을 모았다. 오은영 박사는 "하늘을 봐야 별을 딸 텐데 그게 쉽지 않다는 얘기 같다"라고 입을 열었다.

특히 오은영 박사는 "마지막 부부관계가 언제냐"라며 '돌직구' 질문을 던졌다. 이에 강재준과 이은형은 "언제지? 올해 안 했던 것 같은데?"라면서 당황한 모습을 보였다. "기억이 안 날 정도로 오래된 것 같다"라는 말에 오은영 박사를 비롯한 MC들이 놀라워했다.

고민 상담을 하던 오은영 박사는 "확실히 부부관계를 안 하는 부부가 맞는 것 같다"라면서 "이게 명확히 정해진 횟수는 없지만, 이론적으로 월 1회 이하라면 부부관계를 안 하는 부부라고 본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부부관계로 고민하는 이들이 많다며 원인을 짚어 봤다. 오은영 박사는 "어떻게 가족끼리 그러냐고 하지만, 부부는 남자와 여자인 이성으로 봐야 하는데 이런 분들은 배우자가 친구 같은 것"이라고 꼬집었다. 또 배우자의 위생 문제를 언급했다. 이은형은 "가장 크게 환상이 깨진 게 남편이 집에서 옷을 안 입고 지낸다"라며 "처음에는 정말 충격이었다"라고 털어놨다. 오은영 박사는 "이 사람을 사랑은 하지만 위생 문제 때문에 싫다고 하는 분들이 있다"라며 고개를 끄덕였다.

이밖에도 첫 아이를 낳은 뒤 육아에 몰두하면서 부부관계가 소원해지는 경우 그리고 스트레스가 많고 체력 저하가 온 경우 등을 원인으로 꼬집었다. 그러자 이은형은 "남편이 식당을 운영하면서 체력이 확 떨어지기 시작했다"라고 공감했다. 강재준은 생계를 위해 식당을 했었다며 "감사한 일들도 많았지만 체력도 그렇고 공황장애도 왔었다. 참아야 할 부분도 많아서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다"라고 털어놨다.

강재준, 이은형 부부는 스킨십에 대한 속깊은 얘기를 나눠본 적 없다고 했다. 이은형은 "둘 다 희극인이니까 그런 얘기는 접어두고 개그 얘기만 많이 한다. 일 얘기가 집에서도 연장선이다. 둘에 대한 얘기는 배제시키고 하는 일에 대해서만 깊게 의논했던 것 같다"라고 말했다.

오은영 박사는 "스킨십이 적고 기호, 성향을 잘 이해하지 못하고 있다. 흔히 말하는 서로의 불만을 잘 얘기 안 하는 것 같다"라며 "부부만이 나눌 수 있는 대화가 쏙 빠져 있다. 나머지 대화는 많이 하시는데"라고 덧붙였다. 이은형은 "딱 그 대화만 뺀다, 그 얘기만 안 하는 것 같다"라며 격하게 공감했다.

오은영 박사는 "이러면 부부 간의 친밀감이 떨어지게 되는 게 문제"라며 "같이 일하는 동료와는 다른 친밀감이 필요하다. 육체적인 친밀감인 스킨십을 많이 표현하고 살아야 하는 게 부부"라고 조언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