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롤링스톤, 에스파 'Girls' 극찬 "이젠, 소녀들의 성공 깨달을 때"
美 롤링스톤, 에스파 'Girls' 극찬 "이젠, 소녀들의 성공 깨달을 때"
  • 이지원 인턴기자
  • 승인 2022.07.11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제공 = SM엔터테인먼트
사진 제공 = SM엔터테인먼트

[스타인뉴스 이지원 인턴기자] "이제는 소녀들이 성공했다는 것을 깨달을 때다." (롤링스톤)

에스파(aespa)의 두 번째 미니앨범 'Girls'(걸스)가 미국 Rolling Stone(롤링스톤)으로부터 호평을 이끌어냈다.

미국 음악 전문 매체 Rolling Stone은 최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지난 7월 8일 발매된 에스파의 두 번째 미니앨범 'Girls'를 소개하는 기사를 게재했다. 롤링스톤은 "'Girls'가 에스파가 선보인 겨우 두 번째 앨범이라는 것은 믿기 힘들다. 이번 앨범은 무거운 신스 비트, 강렬한 보컬, 눈 깜빡할 틈이 없는 비주얼 등 에스파 음반에서 원하는 모든 것을 포함하고 있다"라며 "에스파는 가상 세계, 악당, 아바타 멤버가 등장하는 독특한 콘셉트로 데뷔 이후 많은 화제를 모았지만, 그 근본은 음악이다. 만약 여러분이 전에 에스파에 대해 의구심을 품었다면, 이제는 광야로 향하는 토끼굴로 뛰어들어 소녀들이 성공했다는 것을 깨달을 때다"라고 에스파에 대해 극찬했다.

에스파는 최근 빌보드와의 인터뷰를 통해 신곡 'Girls'에 대해 전했다. 'Black Mamba'(블랙맘바)와 'Next Level'(넥스트 레벨)을 포함해 가장 강력한 곡이라는 것. "퍼포먼스와 보컬 모두 역동적이다. 기대해달라"라고 말했다.

한편, 에스파는 지난 8일 'Girls'를 발표했다. 이 앨범은 선주문 수량만 총 161만 장을 돌파하며 K팝 걸그룹 선주문 최고 기록을 세웠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