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징어게임 에미상, 무려 14개 부문 노미네이터...오는 9월 12일 시상식 열려
오징어게임 에미상, 무려 14개 부문 노미네이터...오는 9월 12일 시상식 열려
  • 한정연 기자
  • 승인 2022.07.13 2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인뉴스 한정연 기자]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 게임’이 ‘미국 방송계의 아카데미상’으로 불리는 에미상의 작품상 후보에 올랐다.

비(非)영어권 드라마가 작품상 후보가 된 건 이번이 처음이다.

에미상을 주관하는 미 텔레비전 예술·과학아카데미(ATAS)는 12일(현지시간) ‘제74회 에미상’의 부문별 후보를 발표했다. 오징어 게임은 드라마 부문 작품상을 비롯해 감독상, 각본상 등 14개 부문 후보 리스트에 이름을 올렸다. 25개 부문 후보가 된 ‘석세션’보다는 적지만, 외국어 드라마로는 가장 많다.

오징어 게임은 작품상을 놓고 ‘석세션’ ‘기묘한 이야기’ 등 7개 작품과 경쟁한다. ATAS는 지금까지 영어로 제작된 드라마에만 작품상 수상 자격을 줬다. 하지만 전 세계적인 열풍에 힘입어 오징어 게임이 처음 이 장벽을 깼다.

드라마의 연출·각본을 맡은 황동혁 감독은 드라마 부문의 감독상과 각본상 후보에 올랐다. 황 감독은 “너무나 기쁘고 영광스럽다”며 “언어와 문화의 장벽을 넘어 전 세계가 서로의 콘텐츠를 즐기고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인공 성기훈 역을 맡은 이정재는 남우주연상 후보로 지명돼 ‘오자크’의 제이슨 베이트먼, ‘석세션’의 브라이언 콕스 등과 경쟁을 벌인다. 이정재는 “훌륭한 배우들과 함께 이름을 올리게 돼 영광”이라고 말했다.

조상우 역을 맡은 박해수와 오일남을 연기한 오영수는 드라마 부문 남우조연상 후보에 동시에 올랐다. 이번 에미상은 오는 9월 12일 열린다. NBC 방송을 통해 중계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