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철 후임 이만기, '동네 한 바퀴' 시즌2로 돌아온다 "부담이 너무 크다"
김영철 후임 이만기, '동네 한 바퀴' 시즌2로 돌아온다 "부담이 너무 크다"
  • 이하연 기자
  • 승인 2022.07.18 2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인뉴스 이하연 기자] 씨름선수 출신 방송인 이만기가 출연 소감을 밝혔다.

18일 서울 영등포구 한 카페에서는 KBS1 예능프로그램 '동네 한 바퀴' 시즌2(이하 '동네 한 바퀴2')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현장에는 이만기, 나문희, 최인성 PD가 참석했다.

'동네 한 바퀴2'는 동네아들 이만기가 동네를 걸으며 재발견을 하고, 스토리텔러로 참여한 나문희가 진정성 있는 목소리로 도시와 동네의 가치를 전할 예정이다.

'동네 한 바퀴'는 지난 2018년부터 배우 김영철이 진행하면서 따뜻한 마음을 나누고 힐링을 더하며 꾸준히 사랑을 받았다. 김영철은 지난 9일 충청남도 보령 편을 끝으로 하차했다. 하차 이유는 배우 활동에 집중하기 위해서다. 김영철은 당시 KBS를 통해 "매주 토요일 저녁 시청자의 안방을 찾은 일은 저에게 새로운 도전이었고, 더없이 행복한 시간이었다"면서도 "연기자로서 또 다른 것을 포기하고 감수해야 하는 일이기도 해 충전의 시간을 갖기로 하고 휴식을 결정했다"라고 밝혔다.

김영철이 무려 178회차 동안 프로그램을 안정적으로 이끌었던 만큼 새로 합류한 이만기의 부담감이 상당했을 것으로 보인다. 예능 프로그램에 패널로는 많이 출연했지만, 홀로 프로그램을 이끌어야 하는 MC로 프로그램을 하는 것은 처음이다. 이만기는 "부담이 너무 크다"면서 "김영철 선생님이 워낙 차분하게 구석구석 훑으면서 사랑을 받았다"고 말했다. 이어 "덩치 큰 사람이 동네 구석구석 갈지 모르겠다. 김영철 선생님이 가셨던 길을 두 바퀴 세 바퀴 가서라도 또다른 면을 보여드릴 것"고 덧붙였다.

'동네 한 바퀴2'는 오는 23일 오후 7시 10분 첫 방송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