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전드의 귀환' 소녀시대 정규 7집은 7곡
'레전드의 귀환' 소녀시대 정규 7집은 7곡
  • 정미진 인턴기자
  • 승인 2022.08.02 2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녀시대 포에버원 / SM ent
소녀시대  / SM ent

[스타인뉴스 정미진 인턴기자] 소녀시대의 컴백, 정규 7집에는 7개의 곡이 담긴다. 각 곡들이 담은 메세지를 소개한다.

1. FOREVER 1 (포에버 원) : 타이틀 곡, 켄지 타이틀 곡 작업 및 앨범 프로듀싱에 참여. 다이나믹한 전개와 에너제틱한 멜로디가 돋보이는 팝 댄스 곡으로, 소녀시대 특유의 시원한 가창이 마치 페스티벌 현장에 있는 듯한 신나는 분위기를 선사하며, 가사에는 언제나 어디서나 힘이 되어주는 소중한 사람들에 대한 영원한 사랑을 표현해 의미를 더했다.

2. Seventeen (세븐틴) : 티파니와 수영이 작사에 참여. 터프한 드럼과 경쾌한 피아노 비트에 화려한 신스 사운드가 더해진 R&B 댄스 곡으로, 가사에는 오랜 연인과의 재회를 통해 어릴 적 첫 만남에서 느꼈던 설렘이 되살아나는 모습을 그렸다.

 

3. Villain (빌런) : 티파니와 수영이 작사에 참여. 몰아치는 베이스 리프와 강한 드럼 비트가 어우러진 댄스 곡으로, 누군가의 영웅이 되기 위해 빌런의 역할이 주어지더라도 두려움 없이 해내겠다는 다짐을 표현한 가사가 영화 속 추격전을 연상케 한다.

4. Lucky Like That (럭키 라이크 댓) : 경쾌한 기타 연주와 힘찬 드럼 비트가 인상적인 팝 곡으로, 아련한 멜로디와 소녀시대의 아름다운 보컬 하모니가 조화를 이루며, 서로가 소원한다면 운명처럼 다시 만나는 기적이 일어난다는 가사가 인상적이다.

5. You Better Run (유 베터 런) : 날카로운 사운드와 강렬한 보컬이 어우러진 일렉트로닉 팝 곡으로, 소녀시대 정규 2집 리패키지 타이틀 곡 'Run Devil Run' 이후 서사를 담은 가사에는 복수를 예고하고 떠났던 주인공이 돌아와 상대를 공포에 빠지게 만드는 모습을 그려 눈길을 끈다.

6. Mood Lamp (무드 램프) : 부드럽게 울려 퍼지는 기타 연주가 따뜻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R&B 곡으로, 어둠으로부터 소중한 사람을 지켜주고 싶은 마음을 무드 램프가 머리맡을 포근하게 비추는 장면에 비유한 가사가 힐링 감성을 선사한다.

7. 종이비행기 (Paper Plane) : 무게감 있는 베이스에 경쾌한 플럭 신스가 포인트를 주는 미디엄 템포의 팝 곡으로, 가사에는 꿈을 향해 끝없이 도전하는 이를 종이비행기에 빗대어 표현, 훈훈한 응원의 메시지를 담았다.

소녀시대의 데뷔 15주년을 장식한 정규 7집은 8월 5일 음원 발매, 8월 8일 음반 발매 된다. 5년만에 컴백하는 소녀시대의 행보에 대중들은 나날이 기대가 커지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