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운 의료사고, 무슨일? “수술 후유증으로 장애→대장암 진단까지”
이상운 의료사고, 무슨일? “수술 후유증으로 장애→대장암 진단까지”
  • 이채원 기자
  • 승인 2022.08.29 2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인뉴스 이채원 기자] 개그맨 이상운이 이혼 그리고 건강 문제에 대한 속사정을 털어놨다.

28일 방송된 TV조선 '스타다큐 마이웨이'(이하 '마이웨이')에는 개그맨 이상운이 출연했다.

이날 이상운은 2008년부터 기러기 아빠 생활을 했던 때를 떠올리며 "불이 다 꺼진 집에 혼자 들어가는 거, 아이들이 미국에 있어서 시차 때문에 소통이 어려웠다"라고 전했다.

이상운은 "육체적으로도 그렇고 정신적으로도 힘들더라. 무슨 일이 있을 때 가족이 함께해야 하는데, 항상 혼자였다는 것이 힘들었다. 그 당시에 환율도 올라가고 해서 경제적인 고통도 있었다. 또 아플 때 스스로 병원에 가서 수납하고 예약하고 그랬을 때 가족의 소중함을 깨달았던 것 같다"고 말했다.

아내와도 사이가 멀어지고 2012년 이혼을 한 이상운은 "가장 큰 원인은 서로에 대한 믿음이 깨진 게 아니었을까. 아이 엄마를 만나기 전에 남남이었는데, 다시 남남이 된 거다"라며 가슴 아파했다.

개그맨 조문식은 이상운의 이혼에 대해 “잉꼬부부라는 말을 들을 정도로 사이가 좋았는데, 그 말(이혼)을 들었을 때 놀랐다. 그런 말을 해서 처음에는 ‘왜 그랬지’라고 했는데 그 전에 이런저런 사정 이야기를 들었기 때문에 더 이상 묻지는 못했다”고 털어놨다.

이상운은 이혼 후 건강이 급격히 나빠졌다고 털어놨다. 성대수술, 목디스크 수술, 패혈증 수술, 대장암 수술까지 받아야 했던 이상운은 "연타로 맞으면서 이혼 소송까지 했다. 최악이었다"라고 토로했다.

수술 후 10년이 지난 현재. 이상운은 건강 상태를 확인하기 위해 병원을 찾았다. 이상운은 "요즘 거의 목을 못 쓸 정도로 아프다. 목디스크 수술을 했는데, 대수술이었다. 그 후유증으로 성대에 장애까지 생겼다. 의료사고 소송도 진행하고 너무 힘들었다"라고 전했다. 다행히 엑스레이 소견상 큰 문제는 없었지만 계속되는 통증에 치료가 필요한 상황이었다.

나아가 이상운은 생방송 중 대장암을 발견했다며 "간단한 피검사로 암을 알아낼 수 있는 상황이었는데, 장난스러운 마음으로 '한 번 해볼 수 있냐'고 해서 했다가, 암세포가 있다는 걸 알게 됐다. 약을 먹고 바로 내일 병원으로 오라고 해서, 그렇게 기적적으로 살았다"고 전했다.

긍정의 아이콘으로 불렸던 이상운은 "긍정의 힘으로 강의를 많이 다녔는데 내가 바닥을 경험해보지 않고서 이야기했다는 게 부끄럽더라. 내가 아파보니까, 바닥까지 가보니까 비로소 공감할 수 있었다"라며 자신을 돌아봤다.

끝으로 이상운은 "점수로 치자면 99.9점 인생이다. 마지막 0.1점을 채우기 위해 달려가는 기관차 같은 삶이다. 내가 100점이라면 더 이상 갈 곳이 없는데, 나의 모자람을 채우기 위해서 그것을 찾아 다니는 과정인 것 같다"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