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현지 시각 기준으로 9일 열린 디즈니 100주년 기념 D23 엑스포에서 영화 ‘인사이드 아웃 2’와 애니메이션 인어공주를 실사화한 영화 ‘인어공주’의 티저 예고편이 공개되면서 많은 영화 팬들을 설레게 했다.
미국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디즈니 100주년 기념 D23 엑스포는 디즈니에서 실시하는 최대 규모의 팬 행사이다. 현재 디즈니는 월트 디즈니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픽사, 마블 스튜디오 등 다양한 스튜디오를 소유하고 있는 회사이기 때문에 많은 영화팬들이 관심을 끌고 있는 행사이다. 특히 올해의 경우 디즈니 창립 100주년을 기념하는 행사이기 때문에 더 의미가 큰 행사이다. 디즈니를 이러한 팬들의 사랑을 돌려주기 위해 디즈니(Disney)의 앞 글자인 D와 창립연도인 1923년의 23을 더해 D23 엑스포를 격년제로 시행한다. 원래대로라면 2021년 실시되어야 했지만, 코로나19의 여파로 1년 연기되었고 올해 2022년에 D23 엑스포가 열리게 되었다. 특히 그동안 열린 D23 엑스포 행사에서는 자신들이 제작한 영화들의 예고편이나 정보들을 공개하기 때문에 디즈니의 팬뿐만 아니라 영화 관계자들도 많은 관심을 받는 행사이다.
올해 역시 관심을 끌만 한 작품들의 정보와 예고편들이 공개되었다. 우선 애니메이션 작품들과 관련된 소식들이 많이 나타났다. 첫 번째로 많은 이들의 관심을 끈 작품은 영화 ‘인사이드 아웃’의 속편 제작 확정 소식이다. 2015년에 개봉한 애니메이션 영화 ‘인사이드 아웃’은 2015년을 넘어 현재까지 언급되고 있는 애니메이션으로 총 수익으로 약 8억 달러를 벌어들였으며 2015년 북미 박스오피스 4위, 역대 픽사 애니메이션 북미 흥행 2위를 기록했으며 우리나라에서는 역대 우리나라 개봉 애니메이션 관객 수 TOP 10중 4위를 기록하는 등 엄청난 흥행을 기록했던 영화이다. 이번 D23 엑스포에서 공개된 정보에 따르면 영화는 전작의 주인공인 라일 리가 10대로 성장하면서 느끼는 새로운 감정들에 관한 이야기를 다룰 것이라고 밝히며 팬들의 가슴을 설레게 했다. 해당 영화는 2024년 여름 공개될 예정이다.
이후 D23 엑스포에서는 애니메이션 실사화 영화에 대한 정보들도 공개했는데 그중 많은 팬의 이목을 집중시켰던 것은 영화 ‘인어공주’의 티저 예고편이다. ‘인어공주’는 애니메이션으로 엄청난 성공을 거둔 영화이기 때문에 실사화에 많은 관심을 끈 작품이니만큼 관객들의 많은 기대를 받은 작품이다. 그 결과 실사화된 영화 ‘인어공주’의 예고편은 디즈니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 지 6시간 만에 140만 회의 조회 수를 기록하며 인기를 실감케 했다.
한편 D23 엑스포에서는 두 영화 이외에 한국계 애니메이션 감독인 피터 손이 연출한 ‘엘리멘털’, 라이온킹의 프리퀄 작품인 애니메이션 ‘무파사’, 피터팬의 캐릭터였던 웬디를 중심으로 이야기를 전재하는 ‘피터팬 앤 웬디’에 대한 정보들을 공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