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라 완전체 컴백, 故구하라 없이 박규리 한승연 허영지 니콜 강지영 5명 참여
카라 완전체 컴백, 故구하라 없이 박규리 한승연 허영지 니콜 강지영 5명 참여
  • 이하연 기자
  • 승인 2022.09.19 2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인뉴스 이하연 기자] 그룹 카라(KARA)가 오는 11월 완전체로 컴백한다.

알비더블유(RBW)는 19일 "카라가 오는 11월 데뷔 15주년 기념 앨범을 발표한다. 오랜만에 다시 모여 선보이는 15주년 기념 앨범인 만큼 카라 멤버들이 팬들에게 선물하고 싶은 마음을 최대한 표현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카라의 완전체 앨범은 지난 2015년 5월 발표한 미니 7집 'In Love' 이후 7년 만이다. 더욱이 박규리, 한승연, 허영지는 물론, 2014년 탈퇴했던 니콜과 강지영까지 합류하여 5명의 멤버가 모두 함께하는 완전체 앨범으로 더욱 의미가 크다.

카라의 15주년 기념 앨범은 카라의 원 소속사 DSP미디어를 인수한 RBW에서 발매된다. 멤버들은 오랜 시간 한결같은 마음으로 사랑과 응원을 보내준 팬들을 위해 준비한 앨범인 만큼, 축제처럼 행복하고 밝은 에너지로 가득 찬 앨범으로 팬들과 함께 즐기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카라는 2007년 4인조로 데뷔한 2세대 대표 걸그룹으로 김성희가 탈퇴한 뒤 2008년 구하라 강지영을 영입해 5인조로 활동했다. 국내를 넘어 일본에서 큰 인기를 끈 카라는 니콜 강지영이 탈퇴하고 허영지가 합류하면서 4인조로 탈바꿈했다.

이들은 '루팡(Lupin)', '스텝(STEP)', '미스터' 등 히트곡을 냈고 걸그룹 최초 도쿄돔에서 단독 콘서트를 개최하는 업적을 이뤘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