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이 키즈, 미니 앨범 'MAXIDENT' 발매
스트레이 키즈, 미니 앨범 'MAXIDENT' 발매
  • 오시은 인턴기자
  • 승인 2022.10.08 0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룹 스트레이 키즈의 미니 앨범 'MAXIDENT'가 오늘(7일) 발매된다.

'MAXIDENT'는 영단어 'Max', 'Maximum'과 'Accident', 'Incident'를 결합한 합성어로 예고 없이 닥친 '대형사건'을 의미한다. 이번 앨범에는 사랑과 같은 보편적인 감정을 보다 'MANIAC'하게 표현한 타이틀 곡 'CASE 143'를 포함해 총 8곡이 수록되었다.

타이틀 곡 'CASE 143'는 첫 선을 보이는 사랑 노래로 색다른 매력을 지녔다. 처음 느껴보는 감정 때문에 혼란스러운 마음을 '사건 발생'이라고 비유하거나 '143(I LOVE YOU)'라는 코드로 사랑을 표현하는 재치를 뿜냈다. 또 이번 타이틀 곡은 방찬, 창빈, 한으로 구성된 그룹 내 프로듀싱 팀 쓰리라차가 작사, 작곡을 맡았고 빙찬은 편곡에도 참여하였다.

수록곡 '식혀'는 서로에게 이미 마음이 식어버린 연인이 오랜 기간 눈치만 보다 이별을 말하는 모습을 표현하였다. 'Give Me Your TIM'는 왠지 모르게 점점 더 궁금해지고 관심이 가는 상대방에 대해 더 많은 정보를 알아가고 싶어 하는 마음을 가사에 담았다. 'SUPER BOARD' 강력한 베이스 신스 테마와 인더스트리얼 기반의 거친 힙합 드럼이 만들어내는 사이버 펑크스러운 분위기 곡이다. 

더불어 '3RACHA' 쓰리라차의 첫 드릴 장르 곡이다. '쓰리라차'라는 이름으로 첫 믹스테이프를 냈던 연습생 시설을 떠올리며 그때보다 더욱 성장한 우리의 현재에 대한 자부심과 패기를 드러낸 노래이다. 'TASTE' 사랑하는 방법을 몰라 허우적대는 둘에게서 느껴지는 오묘한 분위기를 그린 곡이다. '나 너 좋아하나봐'  락 장르의 신나고 설레는 곡으로 뭘 해도 헤어 나오지 못할 만큼 상대방이 좋은 풋풋한 마음을 담은 곡이다. 'CIRCUS'는 힙합 댄스곡으로 통통 튀는 플럭 베이스와 중독성 강한 보컬이 찹이 특징으로 마치 코끼리의 걸음과 같은 힙합 기반 드럼이 중심을 잡아준다. 

스트레이 키즈의 미니 앨범 'MAXIDENT'는 오늘(7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