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재, 11월 2일 컴백 확정…8년 만에 정규앨범 발매
적재, 11월 2일 컴백 확정…8년 만에 정규앨범 발매
  • 이지원 인턴기자
  • 승인 2022.10.21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제공 = 안테나
사진 제공 = 안테나

싱어송라이터 적재가 11월 2일 정규 앨범 'The LIGHTS(더 라이트)'로 돌아온다.

지난 19일 소속사 안테나는 공식 SNS를 통해 적재의 두 번째 정규 앨범 'The LIGHTS' 무드 필름을 공개하고 오는 11월 2일 컴백을 공식화했다.

'The LIGHTS'는 2014년 발표한 적재의 정규 1집 '한마디' 이후 약 8년 만에 발표하는 정규 앨범이다. 정규 1집 '한마디'가 싱어송라이터 적재의 첫 포문을 연 앨범이라면, 이번 신보 'The LIGHTS'는 대체 불가 아티스트로 입지를 다진 적재의 성장이 고스란히 담긴 앨범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신보 'The LIGHTS'는 적재 자신과 빛, 꿈, 인연 등의 일상적이면서도 이상적인 소재들을 담아냈다. 오랜 기간 준비한 앨범인 만큼 다채로운 사운드로 완성도 높은 음악들을 선보일 계획이다.

공개된 영상도 화제를 모았다. 영상 속 적재는 빈티지한 질감의 흑백 톤으로 감성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햇살이 스며든 나무, 일렁이는 물결, 빗물 맺힌 유리창 등 일상적인 풍경과 함께 적재의 모습이 담겼다.

감성적인 배경 음악과 함께 담긴 적재의 자연스러운 모습이 새 앨범의 분위기를 유추하게 하며 팬들의 기대감을 한층 끌어올렸다.

적재는 지난 2014년 정규 1집 '한마디'로 가요계에 정식 데뷔했다. 이후 '별 보러 가자', '잘 지내', '반짝 빛나던 나의 2006년', '서로의 서로' 등 특유의 섬세한 감성이 돋보이는 곡을 발표하며 싱어송라이터로 입지를 다졌다.

또한 네이버 NOW. '야간작업실', 케이블채널 Mnet '그레이트 서울 인베이전' 등 예능 프로그램과 각종 공연 및 페스티벌에 출연하며 다양한 매력을 보여주고 있다. 더불어 2021 서울 유엔 평화유지 장관회의 테마송 'Closer' 작업, 여수 놀테마레 뮤지엄 음악 감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음악적 저변을 점점 확장해가고 있다.

한편, 적재의 정규 2집 'The LIGHTS'는 오는 11월 2일 오후 6시에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