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인아이, 11월 8일 컴백 확정…앨범명 'I'
나인아이, 11월 8일 컴백 확정…앨범명 'I'
  • 박석호 인턴기자
  • 승인 2022.10.22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수 나인아이 , 사진제공 퍼스트원엔터테인먼트 제공
가수 나인아이 , 사진제공 퍼스트원엔터테인먼트 제공

[스타인뉴스 박석호 인턴기자] 그룹 나인아이(NINE.i)가 11월 8일 컴백한다.

소속사 퍼스트원엔터테인먼트는 지난 19일 공식 SNS를 통해 나인아이(제원, 이든, 위니, 민준, 반, 베리, 서원, 태훈, 주형, 지호)의 두 번째 미니앨범 'I (Part. 1)' 타이틀 포스터를 공개했다.

여기에는 앨범명 'I'를 비롯한 앨범 릴리즈 정보와 함께 조각조각이 모여 하나의 큐브를 이루는 듯한 독특한 형상이 담겼다.

방대한 데이터들이 모여 나인아이의 세계관 알고리즘을 형상화한 듯한 디지털 큐브 속 의문의 스펠링이 눈에 띈다. 음각 형태로 표기된 'Y, O, B, G, U, O, N, Y' 등의 스펠링이 이번 앨범과 어떤 유기적인 연관성을 지닐지 팬들의 궁금증이 한껏 고조되고 있다.

지난 3월 발표한 데뷔 앨범 '뉴 월드(NEW WORLD)' 이후 약 8개월 만에 발매되는 이번 신보는 '나'를 뜻하는 'I'와 첫 번째 이야기임을 상징하는 'Part. 1'이 만나 진정한 나를 찾아가는 나인아이의 새로운 여정을 그린다.

전작에서 기존의 아이돌 그룹에서는 볼 수 없었던 독보적인 세계관과 감각적인 스타일의 '나인아이 팝' 장르로 색다른 알고리즘의 탄생을 알렸던 나인아이가 이번 앨범을 통해 어떤 음악적 서사를 쌓아갈지 기대가 모인다.

나인아이는 한국인 멤버 9명과 태국인 멤버 1명으로 구성된 10인조 보이그룹으로, '인문학, 아이돌, IT' 세 가지 영역을 결합한 콘셉트를 선보인다. 데뷔 활동은 물론,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자체 제작 웹예능 '와이낫 나인아이-안 강한 아이들' 에피소드를 차례로 공개하며 무대 위와는 또 다른 반전 매력을 선보였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