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으로 움직이기 시작하는 김태호 PD의 제작사 TEO
본격적으로 움직이기 시작하는 김태호 PD의 제작사 TEO
  • 김상훈 인턴기자
  • 승인 2022.11.10 0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태호 PD 인스타그램 캡처
김태호 PD 인스타그램 캡처

 우리나라 대표 예능 PD인 김태호 PD가 설립한 제작사 TEO(테오)가 본격적인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어 많은 시청자의 귀추가 주목된다.

 김태호 PD는 MBC 무한도전을 통해 우리나라 대표 예능 PD로 등극한 PD로 지난 2021년 20년간 근무했던 MBC에서 퇴사해 직접 제작사 TEO를 설립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김태호 PD는 제작사 테오를 설립함과 동시에 ‘서울 체크인’을 성공시키며 많은 시청자의 관심을 모았다. 이후 김태호 PD는 차기작으로 여행 유튜버인 빠니보틀, 곽튜브, 원지와 함께 여행 예능을 선보이며 많은 기대를 모았다. 이들이 만들어내는 예능 프로그램의 이름은 ‘부루마불 세계여행’으로 3명의 여행 유튜버들과 김태호 PD가 만들어낸 부루마불 판으로 세계여행을 다니는 프로그램이다. 해당 게임은 서울에서 서쪽으로 출발해 다시 서울로 돌아오게 되면 승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게임판에 적힌 나라들은 유튜버들이 직접 채웠으며 멕시코부터 방글라데시 등 다양한 나라들이 적혀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특히 최종 승리한 1인에게는 우주여행을 상품으로 주어 시청자들의 많은 관심을 끌고 있다.

 또한 이 시기 우리나라 예능 PD들의 이적이 일어났는데 그 중 tvN에서 ‘지니어스 시리즈’, ‘소사이어티 게임’, ‘대탈출 시리즈’를 연출했던 정종연 PD와 tvN ‘놀라운 토요일’을 연출했던 이태경 PD가 tvN에서 제작사 테오로 이적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예능계의 새로운 지각변동을 예고했다. 두 PD는 테오로 이적한 뒤 차기작에 집중했고 정종연 PD는 9일 테오의 공식 유튜브를 통해 차기작을 홍보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정종연 PD가 선보일 새로운 프로그램은 ‘데블스 플랜’으로 7일간 진행되는 두뇌 서바이벌 게임 예능이다. 테오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 30초가량의 ‘데블스 플랜’ 참가자 모집 영상이 올라왔으며 최대 5억 원의 상금을 가지고 7일간 두뇌 게임을 펼친다는 정보만 공개되었을 뿐 정확한 방송 날짜는 공개되지 않았다.

 이후 이태경 PD 역시 차기작에 대한 소식을 들려줬다. 한 매체를 통해 이태경 PD의 새로운 예능 프로그램에 가수 겸 배우인 혜리가 합류한다는 소식을 전했다. 혜리는 이태경 PD가 연출했던 ‘놀라운 토요일’의 원년 맴버로 ‘놀라운 토요일’의 흥행에 이바지했었기 때문에 두 사람이 다시 호흡을 맞춘다는 점은 많은 시청자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특히 혜리는 ‘놀라운 토요일’ 하차 이후 연기 활동에 집중하는 모습을 보였는데 다시 한번 예능 프로그램으로 돌아오게 되었다.

 한편 김태호 PD의 ‘부루마불 세계여행’의 경우 12월 TEO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이후 정종연 PD의 ‘데블스 플랜’의 경우 넷플릭스에서 공개될 예정이며 이태경 PD의 새로운 예능 프로그램의 경우 구체적인 정보가 밝혀지지 않았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