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치열, 웹툰 '일타강사 백사부' OST 참여
황치열, 웹툰 '일타강사 백사부' OST 참여
  • 이지원 인턴기자
  • 승인 2022.12.20 2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제공 = 텐투엔터테인먼트
사진 제공 = 텐투엔터테인먼트

가수 황치열이 웹툰 '일타강사 백사부'의 OST를 불렀다.

20일 소속사 텐투엔터테인먼트는 황치열이 네이버 웹툰 '일타강사 백사부'의 OST '추억이 말을 걸어도'의 가창자로 나선다고 밝혔다.

'추억이 말을 걸어도'는 '일타강사 백사부' 캐릭터 백무흔의 테마곡으로, 아내 약빙과의 행복했던 과거를 회상하는 내용을 담은 곡이다. 추억이 말을 걸어도 이제는 닿을 수 없기에 애써 담담하게 살아가는 한 남자의 마음을 표현했다. 섬세한 피아노 선율, 강렬한 드럼비트와 기타가 황치열의 감성적인 보컬과 어우러져 따뜻하면서도 쓸쓸한 감정을 느낄 수 있다.

'일타강사 백사부'는 혈교 최고의 무공 교관이 희소병을 앓고 있는 시골 무관의 사부로 환생한 뒤, 정파 무림의 일타강사로 성장하는 과정을 그린 작품이다. 네이버 시리즈 전체 상위권을 차지한 인기작이자 올해 유료 결제 비중이 가장 높은 작품으로 손꼽히고 있다.

황치열은 허스키한 음색과 섬세한 표현력으로 듣는 이들의 감성을 자극하는 대한민국 대표 명품 보컬리스트이다. 특유의 호소력 짙은 목소리로 작품 속 캐릭터에 몰입감을 불어 넣는 '믿고 듣는 OST 강자'로 자리 잡은 황치열이 이번 곡을 통해 '일타강사 백사부'의 감정선을 한층 자극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한편 황치열이 가창에 참여한 네이버 웹툰 '일타강사 백사부'의 OST '추억이 말을 걸어도'는 26일 오후 12시 티저 영상이 공개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