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레스텔라, 오늘 첫 싱글 발매…'록 오페라'의 새 패러다임 연다
포레스텔라, 오늘 첫 싱글 발매…'록 오페라'의 새 패러다임 연다
  • 이지원 인턴기자
  • 승인 2022.12.24 0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제공 = 비트인터렉티브
사진 제공 = 비트인터렉티브

크로스오버 그룹 포레스텔라(Forestella)가 22일 첫 싱글 앨범을 발매하며 록 오페라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다.

포레스텔라는 22일 낮 12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첫 싱글 '더 블룸 : 유토피아 - 더 보더스 오브 유토피아'(The Bloom : UTOPIA - The Borders of Utopia)를 발매한다.

올해 미니 1집 '더 비기닝 : 월드 트리'(The Beginning : World Tree)로 '세계수'(World Tree) 3부작의 포문을 연 포레스텔라는 연말 싱글 2집으로 그 시리즈를 이어간다. 이에 이번 앨범에서도 포레스텔라의 완성도 높은 음악과 함께 확장된 세계관을 만날 수 있다.

타이틀곡 '유토피아'(UTOPIA)는 네덜란드 출신 크로스오버 음악 거장 발렌시아(Valensia)가 포레스텔라만을 위해 작곡한 노래다. 포레스텔라와 발렌시아는 오랜 시간 콘셉트와 음악적인 소통을 거치며 '유토피아'를 만들었다.

특히 록 오페라라는 장르에서 포레스텔라의 새로운 진가를 만날 수 있다. 조화로운 오케스트레이션과 록 사운드 위에 포레스텔라는 클래식 발성의 외연을 넓혀 다양한 가창의 테크닉을 담았다. 거칠고도 섬세한 음악적 표현이 곡 전체를 잇는 긴장감을 선사한다.

티징 단계에서부터 포착된 '유토피아'와 '디스토피아'(DISTOPIA)의 '보더라인'(Borderline)이 '유토피아' 뮤직비디오 본편에도 몰입감 높게 그려졌다. 포레스텔라는 이날 0시 '유토피아' 뮤직비디오를 선공개하며, 독보적인 음악적 색채와 신비로운 서사를 확인시켰다.

이 밖에도 이번 앨범에는 '인트로 : 로터스'(Intro : Lotus)와 '유토피아'의 인스트루멘털 버전, 프로듀서 버전이 담겨 듣는 쾌감을 전할 예정이다.

한편 포레스텔라는 이날 낮 12시 첫 싱글 '더 블룸 : 유토피아 - 더 보더스 오브 유토피아'를 발매하고, 오는 24일과 25일 대구에서 전국투어 '더 로얄 콘서트 : 더 팰리스 오브 포레스텔라'(22-23 The Royal Concert : The Palace of Forestella)의 첫 공연을 개최한다.

내년 1월에는 서울, 부산 콘서트와 미주 투어가 예정돼 있다. 이를 통해 포레스텔라는 국내외 음악팬들과 다양한 소통을 이어갈 예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