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영화 시선] 단편영화 '칼스 데이트(Carl's Date)'가 전하는 메시지_영화 '업(Up)'을 재밌게 보았다면 강추!
[오늘의 영화 시선] 단편영화 '칼스 데이트(Carl's Date)'가 전하는 메시지_영화 '업(Up)'을 재밌게 보았다면 강추!
  • 이재원 인턴기자
  • 승인 2023.06.28 0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화에 관한 스포가 포함되어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단편영화인 <칼스 데이트(Carl's Date)>는 영화 <엘리멘탈>이 극장 상영할 때 볼 수 있는 단편영화이다.

영화의 내용은 영화 <업>에 등장하는 칼 할아버지가 새로운 데이트를 준비하는 내용이다.

 

왓챠피디아에서 이 단편영화는 2023년 6월 26일 기준으로 평점 2.6점을 기록하고 있다.

 

영화 <칼스 데이트>에서는 영화 <업> 등장했던 칼 할아버지의 부인인 엘리도 이 영화에 잠깐 사진으로나마 등장한다. 칼이 처음에 데이트를 준비할 때, 엘리와 함께 찍은 사진을 칼에게 안 보이게 위치를 조정하면서 <업>에서 보였던 사랑꾼 칼이 다소 유머스럽게 표현된다. 하지만 막상 데이트하러 나가려는 순간, 칼 할아버지는 다시 앨범을 보면서 그 누구보다 사랑했고, 사랑하고 있는 엘리를 향한 마음을 대사로써 전달한다. 이때 이 대사와 함께 영화 <업>에서의 명곡이라고 할 수 있는 'Married Life'가 들린다.

이 장면에서 칼 할아버지가 먼저 세상을 떠난 엘리를 향한 마음, 지금도 누구보다 사랑하는 엘리를 향한 마음이 표정으로도 보인다. 칼 할아버지가 대사를 하며 들리는 노래는 죽은 엘리가 칼 할아버지를 위로하는 듯한 느낌을 준다. 마치 '칼, 더 이상 나만 안 바라봐 줘도 돼. 나를 사랑한다는 이유만으로 노력 정말 많이 한 거 알고 너무 수고했어. 나는 네가 더 이상 힘들어하지 않고, 외로워하지 않았으면 좋겠어. 사랑해 칼 영원히'라고 말하는 느낌이 든다.

 

영화 <업>을 재밌게 보았다면, 꼭 봐야 하는 영화라고 생각한다.

 

이재원 인턴기자. 스타인뉴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