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문화재단, 2023 병점문화 ‘떡전거리’ 축제 개최
화성시문화재단, 2023 병점문화 ‘떡전거리’ 축제 개최
  • 조원주 기자
  • 승인 2023.10.27 2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인뉴스 조원주 기자]

화성시문화재단, 2023 병점문화 ‘떡전거리’ 축제 11월 4일 구봉산근린공원에서 개최
화성시문화재단, 2023 병점문화 ‘떡전거리’ 축제 11월 4일 구봉산근린공원에서 개최

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신아)은 지역 문화 콘텐츠를 활용해 시민이 함께 참여하고 누릴 수 있는 ‘2023 병점문화 ‘떡전거리’ 축제’로 화성시민들을 찾는다. 축제는 11월 4일(토) 구봉산 근린공원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개최된다.

화성시가 주최하고, 화성시문화재단이 주관하는 병점문화 ‘떡전거리’ 축제는 지역 유래인 ‘병점’과 ‘떡’을 키워드로 만들어가는 주민 중심의 지역문화 콘텐츠 축제다.

이번 축제에서는 떡을 중심으로 한 프로그램과 삼남길(역사문화 탐방로)을 모티브로 한 ‘병점 미션 걷기 프로그램’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만나볼 수 있다. 구봉산 등산로 왕복 약 2㎞(50분) 1개 구간을 운영하는 병점 미션 걷기 프로그램은 화성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걷기 구간 일부에서 병점의 유래를 퀴즈로 풀어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어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지난해와 같은 장소(구봉산 근린공원)에서 펼쳐지는 이번 축제에는 쌀 가공품 대표 식품인 떡을 직접 현장에서 만들어 볼 수 있는 떡 만들기 체험과 화성 시민 100만 달성 기념 떡메치기 체험, 병점의 이야기를 담은 아이들 그림 전시, 지역 단체들이 선보이는 작은 공연 무대, 쌀 가공품 플리마켓 등으로 구성된다. 또 경기도 대표 퓨전그룹 ‘경기팝스앙상블’의 공연도 펼쳐진다.

화성시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걷기, 떡 만들기 체험, 떡메치기 체험은 사전 신청자 뿐만 아니라 현장에서도 신청 및 참여(체험별로 다름)가 가능하다. 현장 접수는 선착순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자세한 축제 정보 확인은 화성시문화재단 홈페이지(www.hcf.or.kr) 또는 전화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