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만 다운로드 신화 ‘드래곤에어 : 침묵의 신’, 던전 앤 드래곤과 콜라보… 11월 17일 업데이트
300만 다운로드 신화 ‘드래곤에어 : 침묵의 신’, 던전 앤 드래곤과 콜라보… 11월 17일 업데이트
  • 조원주 기자
  • 승인 2023.10.30 0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인뉴스 조원주 기자]

‘드래곤에어 : 침묵의 신’ 대표 이미지
‘드래곤에어 : 침묵의 신’ 대표 이미지

에스지알에이 스튜디오는 자사의 전략 RPG ‘드래곤에어 : 침묵의 신’이 ‘던전 앤 드래곤(D&D)’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고 27일(금) 밝혔다.

콜라보의 일환으로 내달 17일부터 ‘드래곤에어 : 침묵의 신’ 세계에 ‘던전 앤 드래곤’ 대표 캐릭터 일부가 합류한다. 11월 17일 관련 콘텐츠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2년 동안 시즌을 거듭하면서 ‘던전 앤 드래곤’ 대표 캐릭터와 시즌별 콘텐츠를 꾸준히 추가하면서 ‘드래곤에어 : 침묵의 신’과 ‘던전 앤 드래곤’이 함께 선사하는 서양 판타지에 흠뻑 빠져들게 만들 예정이다.

‘드래곤에어 : 침묵의 신’은 시즌제 모델을 도입했다. 수치적 문제나 지루한 콘텐츠 반복 등의 문제로부터 시즌제라는 답안을 도출했으며, 시나리오는 물론 콘텐츠, 전략까지 시간이 지나더라도 계속해서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했다. 12~14주를 한 시즌으로 정해 꾸준히 업데이트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물론 ‘던전 앤 드래곤’ 캐릭터 역시 시즌 시스템을 바탕으로 ‘드래곤에어 : 침묵의 신’ 세계관을 탄탄하게 보완할 예정이다.

매 시즌마다 △맵, 이야기, 보스, 그리고 영웅과 종족을 추가하면서 우주관을 확장하는 서사 콘텐츠 △이번 콜라보와 같이 익숙한 서양 판타지 걸작과 함께하는 IP 추가 △고대 보스를 함께 토벌하거나 상대가 돼 전투를 벌일 상대 및 동료 △시즌마다 관계가 뒤바뀌어 영웅의 조합과 스킬 조합 전략이 완전히 뒤바뀔 수도 있는 전장 전략 등을 새롭게 풀어낼 계획이다.

‘드래곤에어 : 침묵의 신’은 주사위, 던전 결투, 캐릭터 커스터 마이징 등으로 고전 서구 판타지의 재미를 주는 게임이다. 오픈 월드 탐험과 전략적인 전투의 재미를 경험하도록 하는 혁신적인 전투 시스템이 존재하며, 주사위의 예측할 수 없는 무작위 요소, 맞춤형 속성과 함께 3개 종족과 4개 클래스로 나뉘는 캐릭터, 영웅 특성에 따라 조합을 만들고 배치하는 전략, 파트너 또는 대결 상대가 될 수 있는 만남과 같은 재미 요소가 다양하게 등장한다.

‘드래곤에어 : 침묵의 신’은 올해 9월 글로벌 출시 후 한 달 만에 다운로드 수 500만을 돌파하고, 구글 플레이 10개 이상 지역에서 무료 인기 게임 1위를 차지했다. 현재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애플 앱스토어는 물론 PC·MAC 스토어, EPIC에서 만날 수 있고, 이번 달 말 Steam 플랫폼에서도 출시한다.

PC 버전에 4K를 적용하고, MAC 버전으로 애플의 최신 공간 오디오와 VRR 등 최신 기술을 지원한다. 여기에 디즈니, 파라마운트, SONY 등 유명 회사 작품의 음악을 맡은 작곡가 Jeff Broadbent를 초청해 오리지널 사운드를 제작하고 돌비 애트모스를 지원하는 등 시청각적인 만족감을 최대한으로 제공하기 위해 노력했다. 올해 애플 WWDC에서는 중점적으로 언급되기도 했다.

에스지알에이 스튜디오는 ‘드래곤에어 : 침묵의 신’이 11월 17일 ‘던전 앤 드래곤’과의 콜라보를 선보인다며, 많은 게임의 귀감이라고 부를 수 있는 ‘던전 앤 드래곤’과 서양 판타지의 정수를 보여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드래곤에어 : 침묵의 신’ 세계에서 ‘던전 앤 드래곤’의 전설적인 영웅과 함께 모험을 떠나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