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FSH&RC, 글로벌 의료 전시회에서 환자 치료 경험의 수준 높일 첨단 접근 방식 공개한다
KFSH&RC, 글로벌 의료 전시회에서 환자 치료 경험의 수준 높일 첨단 접근 방식 공개한다
  • 조원주 기자
  • 승인 2023.10.30 0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인뉴스 조원주 기자]

KFSH&RC는 우수한 전문 헬스케어 서비스와 획기적인 혁신으로 세계의 인정을 받고 있다
KFSH&RC는 우수한 전문 헬스케어 서비스와 획기적인 혁신으로 세계의 인정을 받고 있다

킹 파이살 전문 병원 겸 연구 센터(The King Faisal Specialist Hospital and Research Centre, 이하 KFSH&RC)가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에서 열리는 ‘2023년 글로벌 의료 전시회(Global Health Exhibition 2023)’에서 환자의 치료 과정을 한 차원 더 격상시킬 첨단 접근 방식을 선보인다. 이 병원은 최첨단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을 활용해 다양한 의료 영역에서 헬스케어 결과와 운영 효율성을 제고하는 데 이러한 도구들의 역할을 보인 바 있다.

KFSH&RC는 ‘Ehalat’ 서비스를 통해 환자 입원 절차를 간소화하는 데 상당한 발전을 이뤘다. 이 자동화 플랫폼은 의료 위탁을 단순화하고, 공공 및 민간 의료기관들 간의 협업을 도모한다. 또한 사용자들이 병원에 직접 방문할 필요 없이 하나의 통합된 서비스 내에서 진료 보고서를 제출하고, 개인 데이터를 수집하고, 진료 이력에 접근하는 것을 돕는다. 이 플랫폼은 환자의 상태와 치료 적격성을 평가하는 과정을 단순화할 뿐 아니라 신청 시 실시간 추적 및 업데이트 기능을 제공한다.

이제 환자들은 ‘Altakhassusi’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원격으로 치료 진척 상황을 추적하고, 안전하게 진료 기록에 접근할 수 있다. 이 앱을 사용하는 환자들은 방사선 및 의학 연구소 테스트 결과를 조회하고, 손쉽게 일정을 잡고, 의사와의 가상 후속 면담에 참석하고, 심지어 치료 예후를 평가할 수도 있다. 또한 처방약 리필, 의약품 및 영양학적 필요 사항을 채우는 과정을 향상해 의료진과 병원의 소통을 수월하게 만든다.

KFSH&RC는 매 단계 자동화를 통해 고품질의 치료 경험을 선사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러한 접근 방식은 환자를 위해 시간과 노력을 감소시키며, 디지털 헬스 혁신의 가파른 발전을 십분 활용한 첨단 요법과 케어 모델을 통해 의료적 의사결정을 향상한다. 이러한 기능들은 여러 의료 기술을 자연스럽게 통합해 임상 결과, 문서, 의료 데이터를 결합해준다. 수술 기록부터 수술 후 관리에 이르기까지 정보의 원활한 흐름을 보장하며, 치료 효율성을 높이고, 환자 개개인의 요구 사항에 따라 정보를 맞춤화한다.

KFSH&RC는 우수한 전문 헬스케어 서비스와 획기적인 혁신으로 세계의 인정을 받고 있다. 의료 연구 및 교육을 위한 첨단 허브로서 의료 기술을 발전시키고, 전 세계적 규모로 헬스케어의 기준을 높이는 데 전념하고 있다. 국내외 저명한 기관들과 협업을 통해 임상 치료, 연구, 교육 분야에서 세계적인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

15개국 250여 곳의 출품 기관이 참여하는 ‘2023년 글로벌 의료 전시회’는 중동을 대표하는 헬스케어 부문 행사다. 이 행사는 사우디와 전 세계 헬스케어 커뮤니티의 협업을 도모하는 플랫폼으로 기능하고 있으며, 국내외 제조사와 공급사가 참여한다. ‘건강에 대한 투자’를 주제로 열리는 올해 행사는 헬스케어의 미래를 그리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