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의 시각으로 개발한 충북도 명소 탐방 진행
청소년의 시각으로 개발한 충북도 명소 탐방 진행
  • 김가음 기자
  • 승인 2023.10.31 0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의 시각으로 개발한 충북도 명소 탐방 진행
청소년의 시각으로 개발한 충북도 명소 탐방 진행

충청북도청소년종합진흥원(원장 홍상표) 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10월 28일 보은군 일대에서 도내 청소년들이 직접 개발한 지역 명소 탐방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올 5월 충청북도청소년종합진흥원 청소년활동진흥센터에서 주관한 제2회 충청북도 청소년정책제안대회에서 선정된 보은군청소년참여위원회 광야팀(이하 광야팀)의 제안 사업이다.

이 프로젝트는 지역 명소에 대한 청소년들의 관심 부족에서부터 시작했다. 지역 내 청소년들이 지역 명소에 대해 관심을 갖고 청소년의 시각으로 탐방코스를 만들어 타 지역의 청소년들과 관광적 교류를 통해 지역 홍보와 함께 경제 활성화를 목적으로 청소년들이 직접 구성하고 구체화해 진행했다.

청주, 괴산, 옥천 지역의 청소년들이 참여해 속리산 법주사 및 세조길 탐방, 속리산 테마파크(집라인, 스카이트레일, 모노레일)를 체험했다.

프로젝트에 참가한 주성훈 청소년은 “이번 기회로 보은을 처음 방문했는데 생각보다 청소년들의 놀거리가 많아 놀랬다. 다음에 가족, 친구들과 함께 또 오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충청북도에서는 내년 청소년활동 활성화와 지역 홍보를 위한 사업으로 이번 시범사업을 확대·운영하고자 검토 중에 있다.

충청북도청소년종합진흥원 청소년활동진흥센터 문은주 센터장은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자기주도적으로 청소년활동을 기획·운영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스타인뉴스 김가음 기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