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립도서관, 유튜브 채널 ‘긱블’ 강연 성료
성북구립도서관, 유튜브 채널 ‘긱블’ 강연 성료
  • 이복인 기자
  • 승인 2023.11.02 2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인뉴스 이복인 기자]

긱블 이정태 대표
긱블 이정태 대표

성북문화재단(대표 서노원)은 성북구립 월곡꿈그림도서관에서 유튜브 채널 ‘긱블’ 크리에이터와의 만남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강연은 긱블 이정태 대표가 방문해 긱블이 콘텐츠를 만드는 상상의 원동력과 목표에 대해 이야기 나눴다. 청소년 대상으로 진행된 이 강연에는 예비 중학생부터 고등학교 3학년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청소년 50여명이 함께했다. 참여 반응이 소극적이었던 기존 청소년 강연과 달리 강연 막바지까지 청소년들의 적극적이고 다양한 질문이 끊임없이 이어졌다.

강연이 진행된 월곡꿈그림도서관은 2017년에 개관한 청소년 특화 공공도서관으로, 청소년 자치활동모임 ‘독(讀)한 친구들’이 도서관 운영에 참여하는 특별한 도서관이다.

현재 성북구립도서관에는 성북구 청소년 한책추진단 ‘청청(靑淸)프로젝트’와 ‘독(讀)한 친구들’ 두 모임이 대표적인 청소년 활동으로 자리하고 있으며, 활동 과정에서 청소년들의 관심사를 수집하고 함께 의논한 과정이 긱블과의 만남으로 연결됐다.

이번 강연은 지식인문축제 ‘2023 성북 책모꼬지’의 하나로 진행된 것으로 긱블에 이어 생태학자 최재천, 영화감독 변영주, 미술평론가 유홍준 등 명사 강연도 예정돼 있다. 다양한 세대와 계층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성북구립도서관은 기존 독서 경험에서 벗어나 지역의 다양한 공간과 지식, 사람을 잇는 시도를 계속해나갈 예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