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인뉴스 김가음 기자]
서울시 청소년 온라인 플랫폼 ‘유스내비’가 ‘헤어 멘토 금강연화와 함께하는 헤어 상담소’ 이벤트를 위해 헤어 분야에 관심 있는 청소년을 12월 15일까지 모집한다.
63만 헤어 유튜버 ‘금강연화’와 함께하는 이벤트는 1999년생부터 2014년생 청소년이라면 신청할 수 있다. 신청 방법은 본인만의 헤어 스타일링 팁 등을 60초 이내 영상으로 촬영해, 유스내비 60초 챌린지 메뉴에 업로드하면 된다. 헤어 분야 진로를 꿈꾸는 청소년만 신청 가능한 것은 아니다. 평소 헤어 고민이나 궁금증을 가진 청소년도 누구나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신청은 유스내비 누리집(https://youthnavi.net/)과 모바일 앱 ‘유스내비’에서 가능하며 헤어 멘토 ‘금강연화’가 직접 이벤트에 참여할 청소년들을 선정하게 된다. 선정된 청소년은 ‘금강연화’의 미용실에서 헤어에 대한 상담을 통해 직접 스타일링을 받고, 헤어 스타일링에 대한 고민은 물론 헤어 디자이너 및 유튜버 진로에 대한 궁금증도 해소할 수 있다.
신청 청소년 중 ‘좋아요’와 ‘뱃지’ 수가 가장 많은 10명에게는 리워드가 지급될 예정이다.
유스내비를 운영하는 시립청소년미디어센터 이정연 관장은 “청소년의 관심사를 진로로 연결하고, 재능을 핵심 역량으로 성장시킬 수 있도록 돕는 전문가와 기회들이 유스내비에 항상 준비돼 있다”며 “하고 싶은 걸 해보는 청소년의 아지트 공간이자 전문가 네트워크를 통한 배움의 공간인 유스내비를 많은 청소년들이 누렸으면 좋겠다”고 메시지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