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이 선호하는 워케이션지, 부산에서 치앙마이까지
한국인이 선호하는 워케이션지, 부산에서 치앙마이까지
  • 김가음 기자
  • 승인 2024.04.15 2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워케이션’ 키워드 검색량의 증가 추이
‘워케이션’ 키워드 검색량의 증가 추이

온라인 언어 플랫폼 프레플리(Preply) (https://preply.com/ko/)가 한국에서의 워케이션 트렌드를 분석한 결과를 발표했다.

원격 근무의 일상화와 함께, 일과 휴가를 결합한 ‘워케이션(Workation)’이라는 새로운 근무 형태가 전 세계적으로 큰 관심을 받고 있다. 한국에서도 워케이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온라인 언어 학습 플랫폼 프레플리가 한국인의 워케이션 선호도 및 트렌드를 분석했다.

프레플리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한국인은 ‘재택근무’와 ‘원격근무’를 다른 개념으로 인식하고 있으며, 워케이션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는 중이다. 특히 2024년 2월 기준 ‘워케이션’에 대한 검색량은 2년 전과 비교해 171.4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 연령대 중 30대(34.8%)가 워케이션에 가장 큰 관심을 보였으며, 20대(29.8%)와 40대(20.5%)가 각각 그 뒤를 이었다. 전 연령대별 관심의 확산은 유연한 ‘워라밸(Work-Life Balance)’ 모델에 대한 한국인의 광범위한 수요를 보여준다.

국내에서는 부산이 가장 인기 있는 워케이션 도시로 꼽혔으며, 제주, 강릉, 양양이 그 뒤를 이었다. 해외에서는 태국의 치앙마이, 베트남의 호치민, 말레이시아의 쿠알라룸푸르가 한국인에게 인기 있는 워케이션 도시로 선정됐다.

한편 해당 결과를 발표한 프레플리는 워케이션 경험을 풍부하게 만드는 언어 능력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해외에서 워케이션을 만족스럽게 경험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인 언어 능력이 뒷받침돼야 하며, 언어는 워케이션 중의 소통과 문화적 이해를 가능하게 하는 필수 도구라고 설명했다.

프레플리는 온라인 영어 과외 (https://preply.com/ko/online/english-tutors) 등 각 언어에 대한 맞춤형 온라인 튜터링을 제공함으로써 디지털노마드를 꿈꾸는 전문가들이 글로벌 성공을 위한 준비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프레플리가 발표한 워케이션 트렌드 분석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프레플리 공식 블로그 (https://preply.com/ko/blog/workation-korea/)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