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인뉴스 이복인 기자]
인천테크노파크는 오는 7월 12일부터 8월 2일까지 문화콘텐츠센터 교육실(인천 연수구 갯벌로 12, 갯벌타워 1504호)에서 ‘2024년 인천 XR 전문인력 양성교육’ 과정에 참여할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팬데믹 이후 확장현실(XR) 제작 기술이 확산되면서 XR 전문인력에 대한 수요가 급격히 증가했다. 이에 따라 주관사 인천테크노파크와 뉴작은 산업종사자 직무능력 향상 및 신규 인재를 발굴하는 것을 목표로 ‘2024년 인천 XR 전문인력 양성교육’ 과정을 운영한다.
본 교육 과정은 교육생에 따라 기본과정과 심화과정, 특화과정으로 구분해 운영되며, 별도로 기타과정까지 세분화돼 진행된다.
기본과정은 취·창업자와 학생,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하며 심화과정은 장·단기로 나눠 재직자의 실무능력을 획기적으로 증진시킬 수 있는 커리큘럼으로 운영된다. 특화과정은 특강 및 세미나, 진로체험 등을 통해 학생들의 XR 기술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기회가 될 것이다. 또한 ‘찾아가는 진로특강’, ‘찾아오는 진로특강’, ‘체험교육 과정’으로 구성돼 있다. 교육생은 직접 콘텐츠를 제작하는 것은 물론, 성과발표회까지 진행해 포트폴리오로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
‘2024년 인천 XR 전문인력 양성교육’의 기본과정은 인천 송도에 위치한 문화콘텐츠센터에서 7월 12일부터 8월 2일까지 총 128시간 동안 진행된다. 본 과정은 메타버스 및 XR 기본 이론부터 2D/3D 리소스 제작, 프로젝션 맵핑 실습까지 전반적인 XR 콘텐츠 제작 교육과정을 전부 무료로 지원한다. XR 분야에 관심이 있는 인천 지역 거주자 또는 인천 내 대학교 재학생·졸업자(휴학생 포함), 고등학교 졸업자, 기업 재직자라면 누구나 지원가능하며, 총 25명을 모집한다.
신청은 온·오프믹스(https://onoffmix.com/event/302369) 또는 포스터 내 QR코드를 통해 가능하며, 오는 7월 5일 11시까지 접수받아 심사를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정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