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몸의 이상신호 ‘떨림’ 방치하면 큰 병 부른다!
내 몸의 이상신호 ‘떨림’ 방치하면 큰 병 부른다!
  • 이채원 기자
  • 승인 2017.05.11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KBS

[스타인뉴스] 일상 속 눈 떨림, 손 떨림, 심장 떨림…… 떨림이 중증질환의 전조증상이다?! 가볍게만 생각하던 떨림의 진짜 이유는? 내 몸의 이상신호! 떨림의 이유와 떨림에 좋은 지압법과 음식까지! 분야별 전문의들과 함께 떨림의 모든 것을 알아본다!

잦은 눈 떨림, 뇌질환을 의심해야한다? 일상 속, 흔한 떨림 중 하나인 눈 떨림. 눈꺼풀과 눈 밑 떨림의 이유가 단순 피로 때문만은 아닐 수 있다! 눈이 보내는 위험신호, 눈 떨림은 과연 어떤 질병의 전조증상일까? 장민욱 신경과 전문의와 눈 떨림의 숨은 이유를 알아보고 정준석 한의사와 함께 눈 떨림 예방에 효과적인 지압법을 배워본다!

손이 떨리면 다 수전증이라고? 천만의 말씀! 손 떨림이라고 다 같은 손 떨림이 아니다! 손 떨림의 강도에 따라 중노년 3대 중증질환인 파킨슨병의 신호일 수도 있다는데?! 내가 수전증인지 파킨슨병인지 알 수 있는 방법은? 내 손 떨림의 이유를 알면 미리 질병을 진단하고, 예방할 수 있다. 장민욱 전문의에게 수전증과 파킨슨병의 차이를 알아보고 증상을 한 눈에 알 수 있는 자가 진단법까지 배워본다.

얼굴 근육이 씰룩씰룩, 여자는 특히 조심해라?! 나도 모르게 찡긋 윙크를 하거나 입 꼬리가 씰룩거린다면? 만약 증상이 계속된다면 안면마비를 의심해야한다는데…… 안면마비를 조심해야하는 고위험군이 따로 있다? 정준석 한의사와 〈안면 떨림의 원인〉과 고위험군을 알아보고 마비로 이어지지 않도록 일상생활 속에서 누구나 할 수 있는 예방법을 배워본다.

무심코 지나치는 떨림, 내 몸이 보내는 이상신호?! 살면서 적어도 한 번씩은 느끼게 되는 떨림 증상. 단순히 피로와 스트레스 뿐 만이 아니다! 장민욱 신경과 전문의, 박창규 순환기내과 전문의, 정순석 한의사와 함께 몸 곳곳의 떨림 증상을 알아보고 떨림에 좋은 음식부터 지압법까지, 떨림의 모든 것을 알아본다.

갑상선 수술 이후로 떨림의 위험을 안고 사는 장웅 아나운서와 평상시 심장 떨림과 눈 떨림을 호소하는 이승연 아나운서가 함께한다.

〈내 몸의 이상신호 ‘떨림’ 방치하면 큰 병 부른다!〉 편은 오는 12일 금요일 오전 9시 40분, KBS 2TV 〈여유만만〉을 통해 방송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