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시설관리공단, 취약 계층 대상 ‘안전하고 따뜻한 보금자리 캠페인’ 진행
금천구시설관리공단, 취약 계층 대상 ‘안전하고 따뜻한 보금자리 캠페인’ 진행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25.10.01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천구시설관리공단 자원봉사단 ‘해피나래’의 ‘안전하고 따뜻한 보금자리 캠페인’ 진행 현장(사진=금천구시설관리공단)[스타인뉴스 온라인뉴스팀] 금천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임병호)은 9월 한 달 동안 금천누리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 관내 취약 계층을 대상으로 주거환경 개선 사회공헌활동인 ‘안전하고 따뜻한 보금자리’ 캠페인을 진행했다.

공단은 2023년부터 해당 캠페인을 지속해오고 있으며, 올해는 총 3가구를 대상으로 추진했다. 금천누리종합사회복지관과 협조해 사전 현장 점검을 실시하고 가구별 필요 공정을 도출했으며, 노후 콘센트·전등·수전 등 생활설비 교체와 전기·시설 안전점검을 병행하는 등 직원들의 전문 기술을 활용해 주민들의 생활 불편 해소에 힘썼다.

한 캠페인 수혜자는 낡은 수전과 문고리가 고장 난지 오래여서 생활에 불편을 겪었는데, 주거환경개선 봉사를 통해 더 쾌적한 공간에서 지낼 수 있게 됐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임병호 금천구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공단은 전문 기술력을 적극 활용해 관내 저소득·취약 계층의 안전하고 편안한 주거환경을 제공하겠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해 관심을 이어가고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