높아도 위험하고 낮아도 위험하다?
높아도 위험하고 낮아도 위험하다?
  • 이채원 기자
  • 승인 2017.05.12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혈압과 저혈압 제대로 알고 정상 혈압 유지하는 법!
▲ KBS

[스타인뉴스] 국내 인구의 5분의 1이 고혈압? 특히 65세 이상에서는 두 명 중 한 명이 고혈압이라는데! 방치할 경우 뇌졸중, 심근경색, 신부전증 등의 합병증을 부르는 고혈압!

그렇다면 저혈압은 과연 안전할까? 어지럼증으로 인한 실신과 그 충격으로 인한 사망 위험까지! 극과 극의 건강 적신호! 고혈압과 저혈압의 모든 것을 알아본다!

하루에도 수시로 변하는 혈압! 정확한 혈압 측정을 위한 올바른 방법은?

시청자들에게 물었다! 고혈압, 이것이 궁금하다! 고혈압을 둘러싼 수많은 오해와 진실을 알아본다.

고혈압, 이것만 지키면 막을 수 있다! 고혈압 낮춰주는 4가지 필수 생활습관 공개! 고혈압의 절대 적, 나트륨! 과연 나는 얼마나 짜게 먹고 있을까? 간단하고 손쉽게 알아보는 염분 테스트 방법은?

내 몸 속 염분이 걱정된다면 이것이 풍부한 음식을 먹어라? 고혈압에 도움이 되는 운동, 해가 되는 운동법과 지압법까지!

저혈압은 고혈압에 비해 안전하다? 뇌졸중, 심장 질환, 쇼크사의 위험이 있는 저혈압! 저혈압, 이것이 궁금하다! O, X 퀴즈를 통해 알아보는 저혈압의 모든 것!

고혈압 못지 않게 평상시 관리가 필요한 저혈압! 저혈압 관리를 위해서는 세 가지만 기억하라? 저혈압에 도움이 되는 생활습관부터 지압법까지!

내분비내과 전문의 안철우! 가정의학과 전문의 박현아! 한의사 장희성! 세 전문가와 함께 정상 혈압을 유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여유만만 ‘높아도 위험하고 낮아도 위험하다? 고혈압과 저혈압 제대로 알고 정상 혈압 유지하는 법!’ 편은 오는 15일 월요일 오전 9시 40분, KBS 2TV를 통해 방송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