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닥터' 최진호, 발렌타인데이 맞아 시각장애인 위해 목소리 기부
'낭만닥터' 최진호, 발렌타인데이 맞아 시각장애인 위해 목소리 기부
  • 김은영 기자
  • 승인 2017.02.14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인뉴스 김은영 기자]'낭만닥터 김사부' 도원장 최진호가 사랑을 나누는 발렌타인데이을 맞아 시각장애인들을 위해 목소리 기부에 나섰다.

14일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서울특별시지부 하연주 정책실장은 "꿀성대 배우로 정평이 난 최진호배우가 시각장애인들의 정보 접근성을 높여 주고 사회적인 소통을 위해 목소리 재능기부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서울특별시지부는 서울특별시의 5만여 시각장애인을 대표하는 단체로서 시각장애인의 교육, 문화, 체육, 직업재활 및 사회복지활동과 생활부조 등을 통해 복지 증진과 권익 옹호에 힘쓰고 있다.

최진호는 영화 ‘도둑들’, ‘더 테러 라이브’, ‘강남 1970’, '도가니'등을 비롯해 드라마 '낭만닥터 김사부', '상속자들', '오 마이 비너스', '미세스캅2' 등에 출연, 강렬하고 개성 있는 연기를 선보이며 ‘믿고 보는 배우'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최근 인기리에 종영한 SBS 월화드라마 '낭만닥터 김사부'에서는 한석규의 라이벌인 도윤완 원장 역할을 맡아 역대급 악역 연기로 안방극장에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한편,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4개국어에 능통한 엘리트 배우 최진호는 미국 드라마 'XENA'에 출연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