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체발광 오피스’ 하석진, 취준생 울릴 프로 독설러(?) 면접관 변신!
‘자체발광 오피스’ 하석진, 취준생 울릴 프로 독설러(?) 면접관 변신!
  • 이상백 기자
  • 승인 2017.02.14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체발광 오피스’ 하석진, 공기마저 차갑게 만드는 눈빛! ‘자체발광’ 외모 관심집중!

[스타인뉴스 이상백 기자]‘자체발광 오피스’ 하석진이 ‘공포의 빨간펜 면접관’으로 변신했다.

오는 3월 첫 방송 예정인 MBC 새 수목 미니시리즈 ‘자체발광 오피스’(극본 정회현 / 연출 정지인, 박상훈)는 시한부 삶에 충격 받고 180도 변신하는 슈퍼을의 사이다 오피스 입문기. 고아성-하석진-이동휘-김동욱-이호원-장신영-한선화-권해효-김병춘-오대환 등 실력파 배우들이 포진돼 취준생과 직장인의 대리만족을 이끌 작품으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하석진은 극중 ‘낙하산’을 극도로 싫어하며, 이성적이고 합리적이다 못해 누구보다도 까칠하고 냉정한 워커홀릭 부장 서우진 역을 맡았다. 오피스 내 기피대상 ‘1호’ 서우진은 오는 3월, 아낌없이 퍼붓는 독설과 함께 안방극장을 찾아 갈 예정이다.

공개된 스틸에는 신입사원 공개채용 현장에 있는 하석진(서우진 역)의 모습이 담겨 궁금증을 더한다. 책상 위에 놓인 ‘면접관 부장 서우진’이라는 이름표가 눈길을 끈다. 한 손에는 빨간펜을, 한 손에는 이력서를 든 하석진은 꼼꼼히 이력서를 검토하고 있다. 특히 면접자를 완벽히 파악하겠다는 듯 이력서에서 눈을 떼지 않는 그의 모습이 왠지 모를 긴장감을 자아낸다.

이어 주변 공기까지 차갑게 얼릴 하석진의 눈빛이 포착됐다. 그는 변함없이 한 손에는 빨간 펜을 쥐고 맞은 편을 뚫어져라 바라보고 있다. 그는 상대방을 꿰뚫어 보는 레이저 눈빛과 꾹 다문 입술로 냉철한 면접관의 포스를 완성하고 있다.

이 장면은 ‘알바 만렙’ 취준생 고아성(은호원 역)과 ‘프로 독설러’ 하석진의 앙숙관계의 시작으로, 스펙타클한 면접 내용이 예고돼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증폭시킨다.

최근 서울 중구에서 면접관으로 변신한 하석진의 촬영이 진행됐다. 하석진은 자신의 캐릭터인 서우진에 완벽히 몰입했고, 빨간펜을 마치 제 분신처럼 지니고 다녀 웃음을 자아냈다. 촬영 중간 대본을 체크하면서도 펜 돌리기를 연습하는 등 서우진 캐릭터를 만들기 위해 심혈을 기울였다고. 촬영에 들어가자 환상의 손 연기와 리얼한 눈빛 연기로 모두를 숨죽이게 만드는 면접관 포스를 발산, 실제 면접장 분위기를 방불케 했다는 후문이다.

이에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에서는 “하석진 외모 여전히 열일중!”, “저런 면접관 앞에서 면접 보면 엄청 떨릴 듯 ㅠㅠ”, “취준생 뿐만 아니라 일반 직장인들도 공감할 수 있는 드라마가 될 것 같다!”, “면접관이 저렇게 잘생기면 아무 대답도 못할 것 같다!”, “’자체발광 오피스’ 빨리 보고싶다. 공감할 수 있는 내용이 많을 듯~” 등 반응을 전했다.

‘자체발광 오피스’는 계약직 신입사원의 갑을 체인지 오피스 입문 드라마로, MBC 드라마 극본 공모 당선작이다. ‘미씽나인’의 후속으로 오는 3월 첫 방송될 예정이다.

<사진제공> MBC ‘자체발광 오피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