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몸의 뼈 도둑, 골다공증을 잡을 특별 비책 대공개!
우리 몸의 뼈 도둑, 골다공증을 잡을 특별 비책 대공개!
  • 이채원 기자
  • 승인 2017.02.20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뼈 건강에 좋은 운동부터 골다공증 예방을 위한 슈퍼푸드까지 모두 공개!
▲ SBS

[스타인뉴스]이번 주 SBS ‘좋은 아침 - 살맛나십쇼’에서는 골다공증 예방 특강이 방송된다.

뼈는 우리 몸을 지탱하는 기둥이다. 뼈가 흔들리면 우리의 인생도 흔들릴 수밖에 없다. 하지만 뼈를 약하게 만드는 골다골증이 별다른 증상 없이 조용히 진행되기 때문에, 사람들은 다른 질환들에 비해 골다공증에 주의를 덜 기울이는 편이다.

그러나 이 조용한 ‘뼈 도둑’은 자칫 큰 사고를 유발할 수 있다. 특히 노년층은 아주 작은 사고라도 조심해야 한다. 골 감소, 골다공증 등으로 뼈가 약해진 상태의 노인에게 작은 낙상사고 등 2차 사고가 일어난다면, 사망위험이 최대 15배까지 올라갈 수 있다.

중년층이라고 마음을 놓을 수는 없다. 뼈가 약해져 사라지기 시작하는 시기가 바로 40대이기 때문이다. 50대 이상 여성 10명 중 3∼4명은 골다공증이고, 골감소증까지 포함한다면 10명 중 8명은 골다공증 위험군이다. 특히 여성은 남성에 비해 골다공증 위험이 3배나 높지만, 치료인원은 전체 골다공증 환자의 1/3 수준에 불과하다.

게다가, 골밀도가 낮으면 뇌졸중 위험도 증가한다. 혈관을 막는 주요 원인 중 하나가 바로 골다공증이기 때문이다.

조용히 찾아와 몸의 기둥을 흔드는 골다공증을 파헤치기 위해, 이수찬 성형외과 전문의, 박민수 가정의학과 전문의, 심재호 재활의학과 전문의가 ‘좋은 아침’을 찾아왔다. 세 명의 전문가는 골다공증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것은 물론, 골다공증을 막는 특급 비결까지 모두 공개했다는 후문이다.

이날 2부, ‘건강식탁 살짝궁’에서는 뼈를 지켜주고 뼈의 구멍을 메워주는 건강식품을 만나 본다. 뼈를 튼튼하게 성장시켜주는 식품부터, 골다공증을 괴롭히는 복부비만 퇴치 식품까지 만나볼 수 있다.

골다공증의 모든 것이 공개되는 SBS ‘좋은 아침 - 살맛나십쇼’는 오는 21일 화요일 오전 9시 10분에 전파를 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