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푸파2 백종원, 중국 시안서 선보인 음식은?
스푸파2 백종원, 중국 시안서 선보인 음식은?
  • 김학철 기자
  • 승인 2019.10.14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인뉴스 김학철 기자] tvN '스트리트 푸드 파이터2' 백종원이 시안의 여러 가지 음식을 맛보았다.

13일 방송된 tvN '스트리트 푸드 파이터2'에서는 백종원이 중국 시안에 방문했다.

이날 백종원은 중국 시안에 방문해 다양한 음식을 즐겼다. 시안 사람들이 즐겨 먹는 음식들 중 백종원이 선택한 건 자갈에서 구워지는 떡인 '스쯔모'부터 시안의 문화를 담은 '유포몐', 혼자 먹기 미안할 정도로 맛있는 '후루터오 샤오차오', 전통주 '서봉주' 등이었다.

또 시안의 '후라탕'을 먹으며 후추가 중국에 들어오게된 사연을 설명했다. 후추는 실크로드를 통해 중국으로 오게 되었고 먼 길을 돌고 돌아 정착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아침부터 후라탕으로 입맛을 돋운 만큼 길거리는 먹고 싶은 음식이 넘쳐났다. 그 중 백종원이 선택한 건 감으로 만든 떡인 '황구이스즈빙'이었다. '홍시호떡' 이라고도 알려진 황구이스즈빙은 시안의 특산품으로 호두가 들어가 더욱 고소했다.

점심은 '싸오쯔몐'이었다. 싸오쯔몐은 형수님, 다진 고기 라는 두 가지 뜻을 가지고 있는 만큼 음식에 관한 설도 두 가지였다. 얼큰하고 시큼한 맛이 나는 국물은 "딱 내 스타일인데"라고 할 정도로 백종원을 만족시켰고, 이번에도 폭풍 먹방을 이어나갔다.

이어 '시안의 김떡순'인 '삼진세트'까지 야식으로 야무지게 챙겨 먹었고, 삼일째에는 아침부터 '양 내장탕'을 먹으며 국물을 추가하며 든든한 첫 끼를 시작했고, 마지막으로 다양한 고기를 넣어 만들어 먹는 '펀정러우'를 통해 현지인 입맛을 인증하며 시안에서의 밤이 마무리되었다.

한편, 다음 회에서는 '멕시코시티'에 방문한 '산체스' 백종원의 모습이 예고되며 기대감을 불렀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