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평론에 관심이 있다면, 공모전의 문을 두드려보자
영화평론에 관심이 있다면, 공모전의 문을 두드려보자
  • 유수미 인턴기자
  • 승인 2020.03.27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제 1회 서울시립대학교 도시인문학연구소 영화평론 공모전

[스타인뉴스 유수미 인턴기자] 서울시립대학교 도시인문학연구소에서 전국 대학생과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제 1회 서울시립대학교 도시인문학연구소 영화평론상을 공모한다.

이번 공모 주제는 SF이다. SF는 이미 도래하였거나, 아직 다가오지 않은 미래에 대해 사고하게 만드는 장르이다. 여기에는 인간이 가지게 될 새로운 정체성, 감정, 사회적 관계가 풍부히 표현되어 있다. 본 공모전은 ‘미래의 인간’에 대한 한국 청년들의 치열한 분석과 비판적 상상력을 담은 글을 기다리겠다고 전했다.

지원자격은 전국 대학교 (2년제 대학교 이상) 재학생 및 휴학생 또는 전국 대학원 재학생 및 수료생이다. 출품규격은 원고지 50매 내외의 HWP, DOC, PDF 파일로 작성하면 되고, 접수방법은 공모전 담당자 이메일 (ficciones517@uos.ac.kr)로 원고를 참가 신청서와 함께 제출하면 된다.

접수기간은 4월 30일 오후 6시까지다. 당선작 발표는 5월 중순 이후 서울시립대학교 도시인문학연구소 홈페이지 및 개별 공지된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서울시립대학교 상장 및 상금 50만원이 수여되고,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서울시립대학교 상장 및 상금 30만원이 수여된다. 타인의 작품을 표절했거나, 이미 발표된 작품일 경우 수상을 취소할 수 있으며, 수상자는 5월에 예정된 시상식에 의무적으로 참석해야 한다.

영화 평론 작성에 관심이 있다면, 무언가에 도전해 보고 싶은 의욕이 있다면 공모전의 문을 두드려보자. 폴더 속에 저장되어 있는 글들을 세상 밖으로 펼칠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