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에 지친 마음을 달래주는 만화 '스누피' 명대사 20선
삶에 지친 마음을 달래주는 만화 '스누피' 명대사 20선
  • 임의정 인턴기자
  • 승인 2020.04.04 2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인뉴스 임의정 인턴기자] 지치고 힘들 때 명작 영화나 애니메이션을 보며 기분 전환을 하고는 한다. 화면 속 주인공의 감명 깊은 대사들에 잠시나마 마음에 편안함을 느낀다. 만화 '스누피'에는 흰 야구모자에 노란색 옷을 입고 야구글러브를 낀 남자아이 찰리 브라운과 강아지 스누피가 등장한다. 매번 실패를 거듭하는 찰리 브라운은 소심한 성격에 전과목 낙제생 외톨이로 지냈던 작가 찰스 슐츠의 어릴 적 모습을 투영시킨 캐릭터다.

흔히 접하던 여타의 만화 주인공처럼 능력자는 아니지만 그의 이야기는 일상에 지치고 힘들어하는 많은 이들에게 공감과 감동을 선사한다. 실패를 거듭하면서도 꿋꿋하게 살아가는 찰리 브라운의 모습은 어쩌면 우리 모두의 모습이기도 하다. 운신의 폭이 제한되다 보니 지칠 대로 지친 요즘 스누피 명대사를 통해 마음에 위로를 얻는 건 어떨까.

1. "나에겐 철학이 있어. 어려운 일이 있다면, 언젠가는 좋은 일도 있다는 거야"

2. "누구나 중대한 결정을 해야 할 때가 있어. 그땐 자신의 믿음을 따라야 해"

3. "인생이라는 책에는 결코 뒤에 정답이 나와 있지 않아"

4. "어제부터 배워, 오늘을 살며, 내일을 기대한다"

5. "인생이란 매일 밤 잠자리에 들면서 내일은 좀 더 나은 하루가 되길 바라는 것"

6. "가끔은 나를 조금 가꾸는 것만으로도 기분전환이 돼"

7. "난 정말 외로울 땐 이렇게 앉아서 밤하늘을 쳐다봐. 저 별들 중에서 하나는 내 별이라고 생각하면서. 그리고 이런 순간엔 내 별이 늘 내 곁에 있어 줄 거야. 부드러운 목소리로 위로해 주지 '포기하지 마'"

8. "무언가에 대해 생각할 때 새벽 세시에 생각하고, 다음 날 정오에 한번 더 생각하면 다른 답을 얻을 수 있어"

9. "역시 형편없는 게 아니었어. 조금만 더 사랑해 주면 돼"

10. "추억을 생각해. 추억은 그대로 있는 거야. 행복한 기억이야"

11. "넌 한다면 하는 사람이잖아. 그걸 보여줘. 너를 믿어주는 사람들과 너 자신에게"

12. "언제라도, 좌절 후에는 행복이. 비가 온 후 맑은 날이 오는 것처럼"

13. "이기는 게 중요한 건 아니야. 최선을 다했다는 게 중요하지"

14. "스누피, 너처럼 좋은 친구가 있어 정말 다행이야"

15. "누군가의 기분을 상하게 했으면 즉시 사과하는 것이 최고의 치료법이라고 응급처치 시간에 배웠어"

16. "넌 아주 사랑스러운 사람이며, 네 인생은 사랑으로 가득 차리라"

17. "어떤 일도 영원히 지속되진 않아. 좋은 일도 언젠가 끝나"

18. "조금만 생각을 바꾸면 어디든 내 세상이야"

19. "너무 심각할 것 없어. 잘 될 거야. 시간을 가져"

20. "좀 더 착한 강아지가 되려고 노력하면, 가끔 쿠키가 덤으로 생기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