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타인뉴스 유수미 인턴기자] 제 17회 서울환경영화제에서 자원 활동가 ‘그린티어’를 모집한다.
자원봉사 신청은 지원서 작성 후 이메일(ticket@greenfund.org)로 접수하면 된다. 지원서 작성 시, 지정된 분량 (2p)을 넘기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서류 모집은 4월 27일 18시까지이고, 5월 4일에 홈페이지 게시 및 개별 연락으로 서류 발표가 이루어진다. 면접심사를 거쳐 최종 발표는 5월 15일에 진행된다. 선발자는 6월 4일~6월 10일까지 열리는 영화제 상기 행사에 필히 참여해야 하며 상기 일정은 변경될 수 있다.
지원 자격은 환경과 영화에 열정을 가지고 있고 한국어로 의사소통이 가능한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지방 및 해외 거주자의 경우, 활동에 따른 교통비 및 체재비의 본인 부담이 가능해야 한다. 영화제가 열리는 메가박스 성수 일대에서 영화제 기간 전일동안 활동 할 수 있어야 한다.
혜택 내역으로는 자원 활동가 ID 카드, 유니폼, 기념품이 지급된다. 자원 활동 기간 중 식사 및 간식이 제공되고 소정의 활동비도 지원된다. 전 기간 활동 완료 시 자원 활동가 참여증서가 지급되고, 1365 자원봉사 사이트에 자원봉사 시간이 등록된다.
궁금한 점이 있거나 고민이 되는 지점이 있으면 이메일(ticket@greenfund.org)로 문의하면 된다.
올 한 해, 특별한 대외활동을 원한다면 제 17회 서울환경영화제와 함께 즐겨 보도록 하자. 서울환경영화제 자원 활동은 일에 대한 보람을 느낄 수 있음은 물론 다양한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는 의미 있는 경험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