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 결혼식에 983억원 쏟아붓더니...1천억원 빚 지고 파산한 인도 거부
딸 결혼식에 983억원 쏟아붓더니...1천억원 빚 지고 파산한 인도 거부
  • 이상백 기자
  • 승인 2020.07.01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인뉴스 이상백 기자] 딸 결혼식에 약 983억원을 쏟아부어 화제가 됐던 인도의 거부가 1천억원이 넘는 빚을 지고 파산 선고를 받았다.

더타임스와 포브스는 30일(현지시간) 세계 최대 철강사인 인도 아르셀로미탈(ArcelorMittal)의 락슈미 미탈(70) 최고경영자(CEO) 동생 프라모드 미탈(64)이 1억6천만 달러(약 1천918억원)에 달하는 빚으로 영국에서 파산 선고를 받았다고 보도했다.

프라모드는 2012년 자신의 딸 결혼식을 위해 수백억 원을 들어가며 저명한 요리사들과 하객들을 초청해 화려한 불빛 쇼 등을 과시했던 인물이다.

그가 당시 딸의 초호화 결혼식을 한 것은 형과의 경쟁 때문이었다고 한다.

락슈미가 프랑스에서 딸의 결혼식을 위해 약 719억원을 쓰자, 그가 자신의 딸 결혼식에는 200여억원을 더 들여 지지않으려 했다는 것이다.

그런 그가 자문단장으로 있던 보스니아 금속코크스 제조업체 기킬(GIKIL)의 보증을 섰다가 2013년 거액의 빚을 고스란히 떠안아 결국 파산선고를 받았다.

프라모드의 파산 선고 소식이 알려지자 외신들은 락슈미와 프라모드 사이 균열이 표면적으로 드러났다고 전했다.

형 락슈미는 재산이 74억 달러(약 8조8천700억원)로, 포브스가 인도 내 9번째 부자로 선정하기도 했지만, 동생의 빚을 갚는 데 도움을 주지 않았다.

락슈미의 측근은 "둘은 더는 친하지 않고 각자의 삶을 살고 있다. 락슈미는 그 빚과 아무 관련이 없다"면서 그가 프라모드 지원을 거절했다고 전했다.

포브스는 "프라모드가 법원 결정에 대해 항소할 것으로 보인다"면서도 그가 기킬과 함께 보스니아 정부로부터 조직범죄 가담 혐의로 수사를 받고 있어 더 큰 불명예를 안을 수도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