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펭수, 2020년 크리스마스 씰 주인공 "이미지 무상 제공"
EBS 펭수, 2020년 크리스마스 씰 주인공 "이미지 무상 제공"
  • 임의정 인턴기자
  • 승인 2020.09.11 2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펭수 크리스마스 씰 도안
펭수 크리스마스 씰 도안

[스타인뉴스 임의정 인턴기자] 펭수가 2020년 크리스마스 씰 모델로 나선다.

EBS는 인기 크리에이터 펭수가 대한결핵협회와 협업하여 2020년 크리스마스 씰 '펭-하! 펭수와 함께하는 크리스마스' 모델로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올해 크리스마스 씰 주인공인 펭수는 남극에서 크리스마스를 보내는 귀엽고 익살스러운 모습을 10매의 씰로 표현했다. '자이언트 펭TV' 팀은 결핵 퇴치 기금 마련을 위한 크리스마스 씰 제작과 관련해 펭수의 이미지 사용 허가를 무상으로 제공했다.

'펭TV' 팀 관계자는 "펭수가 결핵 퇴치를 위한 크리스마스 씰의 주인공으로서, 도움이 필요한 분들께 행복한 기운을 드릴 수 있길 바란다. 또한, 펭수와 함께 올 한해 힘겨웠던 일들은 잘 마무리하고, 많은 분이 희망이 가득한 2021년을 맞이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대한결핵협회는 매년 200만 명의 결핵 검진사업을 실시하여 결핵환자를 조기에 발견하고, 노숙인, 외국인 근로자, 도서산간지역 주민 등 취약계층에 대한 집중 검진 및 불우 결핵시설 지원사업, 노인결핵 환자 복약 지원 등을 크리스마스 씰 모금액을 통해 실시하고 있다.

크리스마스 씰 모금은 10월부터 온·오프라인에서 모금 활동이 시작되며, 대한결핵협회 쇼핑몰(loveseal.knta.or.kr)을 비롯하여 네이버 스마트스토어(smartstore.naver.com/christmas-seal), 카카오톡 스토어(store.kakao.com/christmasseal) 등 온라인 모금처와 전국 우체국 창구, 각 학교·직장 우편 모금을 통해서 참여할 수 있다.

2020년 크리스마스 씰 모금은 보건복지부 장관의 승인을 얻어 30억 원을 모금하는 것을 목표로 2021년 2월 말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크리스마스 씰 이외에도 펭수의 이미지를 활용한 모금상품(그린씰, 머그컵, 펜, 컵코스터, 핀버튼, 엽서세트)을 다수 출시할 예정이다. 크리스마스 씰과 모금상품의 출시 일정은 대한결핵협회 쇼핑몰(loveseal.knta.or.kr)에서 추후 공개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