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청하, ‘청춘기록’ OST ‘You're In My Soul'발매
가수 청하, ‘청춘기록’ OST ‘You're In My Soul'발매
  • 손하늘 인턴기자
  • 승인 2020.09.15 2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인뉴스 손하늘 인턴기자] 가수 청하가 ‘청춘기록’ OST를 발매했다.

꿈과 사랑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청춘의 눈부신 순간을 기록한 tvN 월화드라마 ‘청춘기록'의 두 번째 OST ‘You're In My Soul'을 공개한다.

드라마 1부와 2부에 삽입된 이후 노래에 대한 문의가 쇄도했던 바로 그 곡에 ‘자타공인 솔로퀸' 청하가 가창자로 참여했다.

청하가 부른 ‘청춘기록' 두 번째 OST ‘You're In My Soul'은 신디사이저 베이스 사운드를 시작으로 곡 전반에 걸친 레트로 사운드가 인상적인 곡이다.

또 한 후반부의 몽환적인 기타사운드가 더해져 유럽피안 팝의 사운드를 느낄 수 있는 노래다.

노래를 듣다 보면 우울했던 기분도 어느새 날아가 버리고 노래의 멜로디를 같이 흥얼거리며 어깨를 들썩이게 되는 중독성 강한 리듬이 단박에 귀에 꽂힌다.

여기에 청하의 시원하게 뻗는 매력적인 보이스를 만나 넓은 들판을 달리는 것과 같은 기분 좋은 느낌을 전달한다.

이 곡은 드라마 ‘도깨비', ‘미스터 션샤인', ‘남자친구', ‘사랑의 불시착', ‘사이코지만 괜찮아' 등 다수의 히트 작품에 음악감독으로 참여하여 수많은 OST 히트곡을 만들어낸 바 있는 남혜승 음악감독과 ‘사랑의 불시착', ‘사이코지만 괜찮아' 등에서 좋은 시너지를 내고 있는 프로듀싱팀 Surf Green이 협업했다.

남혜승 음악감독은 특히, SBS 드라마 ‘여우 각시별' 이후 청하와 다시 한번 재회하여 만들어 낸 작품으로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남혜승 감독은 녹음 내내 청하의 남다른 가창력과 더불어 한글과 영어를 오가는 이 노래의 가사를 소화해 내는 청하의 섬세한 표현력에 천사를 보냈다.

tvN 월화드라마 ‘청춘기록'(연출 안길호, 극본 하명희, 제작 팬엔터테인먼트, 스튜디오드래곤)은 현실의 벽에 절망하지 않고 꿈과 사랑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청춘들의 성장기록을 담은 작품이다.

꿈꾸는 것조차 사치가 되어버린 이 시대의 청춘, 저마다의 방식으로 꿈을 향해 직진하는 청춘들의 뜨거운 기록이 설렘과 공감을 선사할 전망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