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 드라이브스루, 코로나19로 인해 백화점 매장 부담 느껴
백화점 드라이브스루, 코로나19로 인해 백화점 매장 부담 느껴
  • 이광우 기자
  • 승인 2020.09.21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인뉴스 이광우 기자] 현대백화점이 추석 선물을 차량에서 받아가는 ‘드라이브 스루’ 서비스를 선보인다. 코로나19로 인해 백화점 매장을 방문하는데 부담을 느끼는 고객들을 고려한 조치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28일까지 고양 킨텍스점에서 사전 예약한 추석 선물세트를 백화점 매장을 방문하지 않고 차량서 결제한 후 곧바로 받아가는 ‘추석 선물세트 드라이브 스루 픽업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커피전문점과 패스트푸드 업계에서 운영중인 ‘드라이브 스루’ 서비스를 백화점이 선보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드라이브 스루 픽업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먼저 킨텍스점 추석 상담 전용 전화를 이용해 오는 23일까지 선물세트를 주문하면 된다. 앞서 킨텍스점은 고객들에게 문자와 카카오톡 등으로 모바일 추석 선물세트 가이드북을 발송했다.

이후 고객이 주문하면서 희망한 날짜(9월25∼28일, 오후 1∼6시)에 킨텍스점 외부 ‘드라이브 픽업존’에 방문해 차량 안에서 상품을 결제하면, 직원이 미리 준비해 놓은 선물세트를 고객 차량에 실어준다.

차랑에서 주문 및 결제, 제품 수령의 전 과정을 진행하는 일반적인 드라이브 스루 방식과 달리, 사전에 선물세트를 선택해 주문이 이뤄지기 때문에 고객 입장에선 차량에서의 대기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향후 코로나19 상황과 점포별 주변 교통 여건 등을 고려해, '드라이브 스루 픽업 서비스'를 다른 점포에도 확대 운영하는 것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