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아뉴트리션, 국내 최초 당류 0g ‘아이즈 프로틴바’ 공식 론칭
이데아뉴트리션, 국내 최초 당류 0g ‘아이즈 프로틴바’ 공식 론칭
  • 김은영 기자
  • 승인 2020.10.12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데아뉴트리션의 아이즈프로틴바 카카오

[스타인뉴스 김은영 기자] 이데아뉴트리션의 아이즈 프로틴바가 8월 크라우드펀딩 식품 분야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고 9월 말 자사몰을 공식 론칭해 판매를 시작했다. 약 1억6000만원을 달성한 펀딩액은 국내에서 음료를 제외해 론칭한 브랜드 중 1위, 역대 식품분야를 기준으로 해도 3위를 차지하는 놀라운 성과다.

아이즈 프로틴바는 국내 프로틴바 중 최초로 당류 0g을 구현했다. 단백질함량은 무려 20g으로 국내 최대 수준이고, 당질의 함량은 2g으로 국내 최저 수준이다. 고단백질 피트니스 시장과 저탄수화물 다이어트 시장을 동시에 공략할 수 있는 이상적인 영양성분이다.

아이즈 프로틴바의 원재료는 10가지로 구성되었다. 당류 없이 단맛을 내기 위해 고가의 0kcal 천연감미료인 알룰로스와 스테비아를 사용했다. 여기에 카카오분말과 카카오닙스로 진한 카카오향까지 더해 마치 초콜릿바, 브라우니를 먹는 느낌으로 만들어졌다. 또한 방탄커피의 재료로 유명한 MCT오일 및 유기농 코코넛오일을 사용해 저탄수화물-고지방, 키토 식단을 하는 사람에게도 사랑받고 있다.

이데아뉴트리션은 ‘your idea, we realize’라는 슬로건을 내세워 고객이 꿈꾸는 이상적인 식품을 현실로 구현하겠다는 의지를 보이고 있다. 이준범 이데아뉴트리션 대표는 “정보화 사회가 아닌 허위 정보의 사회 속에서 브랜드만 보고도 믿고 먹을 수 있는 확신을 주고 싶다”고 말했다.

이준범 대표는 2013년부터 SNS에서 ‘빨래판코치’라는 이름으로 구독자에게 다이어트 정보를 제공하며 소통해왔다. 이준범 대표는 “이외에 코치, 카카오브런치 작가, 칼럼니스트, 평생학습관 강사 등 다양한 활동을 하며 가장 많이 들었던 질문이 ‘식품 추천’이었다”며 “국내/해외 제품에서 아쉬운 부분이 많아 추천하기 어려웠던 대표는 결국 직접 만들기로 결심했다. 그렇게 나온 제품이 바로 아이즈 프로틴바”라고 설명했다.

한편 펀딩을 성공적으로 마친 이데아뉴트리션은 9월 말 자사몰을 공식 론칭해 아이즈 프로틴바를 판매하기 시작했다. 12월경에 아이즈 프로틴바 치즈맛을 선보일 계획이며 이후에는 키토바, 키토 쉐이크 등 키토제닉, 팔레오 영양학에 기반한 다양한 제품군을 늘려나갈 예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