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짜사나이 논란, 이근 대위 모델로 내세웠던 롯데리아 '난감'
가짜사나이 논란, 이근 대위 모델로 내세웠던 롯데리아 '난감'
  • 이채원 기자
  • 승인 2020.10.13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인뉴스 이채원 기자] 롯데리아가 '밀리터리 버거' 모델 이근대위 성추행 의혹에 관련 콘텐츠를 모두 삭제했다.

롯데 GRS 관계자는 13일 "이근대위 관련 홍보물을 내리거나 수정했다"면서 "원래 TV 광고는 하지 않았고 온라인에서만 홍보했다.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홍보 포스터를 내릴지는 논의 중"이라고 밝혔다.

"이근대위 측으로부터 성추행 의혹 관련 피드백은 못 받은 상태다. 계약해지와 손해배상 청구 등과 관련해선 결정된 게 없다"며 "밀리터리 버거 판매는 계속할 것"이라고 했다.

롯데리아는 지난달 28일 밀리터리 버거를 출시하며 이근대위를 모델로 선정했다. 유튜브 예능 이근대위가 출연한 밀리터리 버거 광고 영상 7개는 비공개 처리된 상태다.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등에선 이근대위 사진을 내리고 일러스트로 대체했다.

이근대위는 유튜브 예능 '가짜사나이'에 출연해 유명세를 탔다. 후배에게 200만원을 빌린 뒤 5년 가까이 갚지 않았고, 민사 소송 패소 후에도 변제를 하지 않아 논란이 일었다. UN 경력 거짓 의혹에 이어 2018년 성추행 사건으로 벌금 200만 원을 선고 받은 사실이 알려졌다.

이근대위는 12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서 "내 커리어와 학력에 있어 제기되는 모든 내용은 사실과 다르다. 거짓으로 치장한 적과 속여서 이익을 취한 적은 더더욱 없다"면서 "(성추행 벌금형도) 피해자의 일관된 진술이 증거가 돼 판결이 이뤄졌고다. 어쩔 수 없이 법의 판단을 따라야 했지만 인정할 수 없고 아쉬우며 끔찍하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