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할로윈 이벤트, 대화창에 할러윈데이 관련 단어 입력하면 일시적으로 배경 변해
카카오톡 할로윈 이벤트, 대화창에 할러윈데이 관련 단어 입력하면 일시적으로 배경 변해
  • 이상백 기자
  • 승인 2020.10.23 1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인뉴스 이상백 기자] 카카오톡이 오는 10월31일 핼러윈데이를 맞아 카톡 채팅방에서 핼러윈데이 관련 단어를 입력하면 일시적으로 배경이 변하는 기능을 추가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 및 거리두기 확산에 따라 이용자가 비대면 방식으로 소통할 수 있도록 '이색 이벤트'를 마련한 것이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카톡 이용자는 채팅창에서 '핼러윈' '할로윈' '핼러윈데이' '할로윈데이' 'ㅎㄹㅇ' '해피핼러윈' '해피할로윈' '방구석할로윈' '잭오랜턴' '트릭오어트릿' (핼러윈데이에 아이들이 집집마다 다니며 하는 말로 과자를 안 주면 장난을 치겠다는 뜻) 등을 입력하면 배경이 일시적으로 변화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해당 단어의 영어 표현도(Halloween, Halloween day, Happy Halloween, jack o lantern, trick or treat) 동일하게 적용된다.

카카오톡은 눈이 내리는 날 '눈 내리는 배경화면'을 제공하는 등 이용자에게 즐거움을 주기위한 다양한 시도를 해왔다. 카카오톡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마스크를 쓴 라이언·추석 기념 스플래시 화면(앱을 구동할 때 보여주는 시작화면) 등도 지원한 바 있다.

카카오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 및 거리두기로 올해 할로윈데이는 비대면, 온택트(On-tact) 방식으로 소통하고 즐기는 사회적 분위기를 감안해 채팅방 효과를 적용하게 됐다"며 "카카오톡 이용자들이 주변 지인들과 채팅방 내에서 이색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카카오톡은 핼러윈 배경화면 효과를 오는 11월1일 오후 11시59분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