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년 전통' 부산 식당, 국물 음식 재사용 논란...지난 돼지국밥집에 이어 논란
'60년 전통' 부산 식당, 국물 음식 재사용 논란...지난 돼지국밥집에 이어 논란
  • 이광우 기자
  • 승인 2021.04.19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인뉴스 이광우 기자] 부산 여행 중 한 식당에서 고객이 먹던 국물 음식을 육수통에 부어 재가열하는 모습을 목격했다는 누리꾼의 글이 인터넷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퍼지고 있다. 글 작성자는 지난 주말 해당 영상을 찍었고, 월요일인 19일 관계당국에 신고할 예정이라고 밝힌 상태다.

누리꾼 A씨는 지난 18일 자동차 관련 인터넷 커뮤니티 보배드림 게시판에 ‘부산 미친 더러운 식당ㅠㅜ, 추천해 주세요’라는 제목의 글과 사진을 올렸다.

그는 “여행 중 맛집으로 보여 들어간 식당이 음식 재사용을 넘어 아주 더러운 행동을 한다. 진짜 먹다 딱 내려놓고 나왔다”고 적었다.

A씨가 들어간 식당은 어묵과 스지 등을 넣어 자작하게 끓여내는 음식을 파는 곳이었다.

그는 “뒷자리 아저씨들이 먹다가 데워달라니 그 손님이 먹던 걸 그대로 육수통에다 ‘토렴’(밥이나 국수 등에 더운 국물을 여러 번 부었다가 따라내 데우는 행위)해서 데웠다고 가져다 주는 걸 보고 ‘설마?’ 제 눈을 의심해 저희 것도 데워 달라고 했다”면서 “아니나 다를까 저희 것도 육수통에 그대로 국물을 부어 토렴을 했다”고 주장했다.

A씨는 “저 그릇이 저희가 먹던 그릇”이라며 “(재가열 후 음식이) 나오는 거 보고 바로 계산하고 (가게 직원에게) 이러면 안 된다고 얘기하니 그건 먹던 게 아니라 괜찮은 거란다. (제가) ‘식약청에서 나와도 그런 소리해보시라’고 하고 나왔다”고 전했다.

이어 그는 “코로나 때문에 안 그래도 민감한 시기에 이건 아니”라면서 “침 튀면서 얘기하고 입에 물고 빨던 숱가락 넣다 뺐다 한 국물인데”라며 글을 맺었다.

A씨는 해당 글을 게재한 후 ‘60년 전통’이라는 식당 정보를 추가해 올리기도 했다.

이 글을 본 많은 누리꾼들은 “악 더러워 X 나온다”, “식약처에 신고하세요”, “저번에 돼지국밥집 사건에 이어 왜 이러냐”, “어려운 시기 자영업자들 힘든데 자꾸 이런 일이…”, “다 같이 먹는 육수통에 토렴을?” 등 믿기 어렵다는 반응을 보였다. 반면 “증거가 부족하고 식약처에 신고도 안하고 글을 올렸다”면서 식당 측 입장도 들어 봐야 한다는 댓글도 눈길을 끌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