풋살 중 병사 폭행 군 간부, 골절상 입히고 사건 무마 시도
풋살 중 병사 폭행 군 간부, 골절상 입히고 사건 무마 시도
  • 이광우 기자
  • 승인 2021.05.03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인뉴스 이광우 기자] 한 육군 부대에서 군 간부가 풋살 경기 중 병사를 폭행해 6주 진단의 골절상을 입히고도 사건을 무마시키기 위해 신고조차 막으려 했다는 주장이 나와 논란이다. 해당 부대는 공식 사과와 진상 조사에 나섰다.

육군 22사단장은 2일 입장문을 통해 "지난 1월5일 한 용사가 풋살 운동 중 모 중사에 의해 슬개골 골절이라는 큰 부상을 입었다. 이후 처리과정에서 간부들의 적절하지 못한 행동이 있었다"며 "이번 일로 상처받은 용사와 부모님께 심심한 위로와 함께 송구스러운 마음을 전한다"고 사과했다.

사단장은 "사건 발생 시 지휘 조치를 소홀히 하고 부적절한 행동을 한 관계자들에게는 감찰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부대 규정에 의거 적절한 처분을 내릴 예정"이라고 밝혔다.

앞서 지난 1일 페이스북 '육군훈련소 대신 전해드립니다' 페이지에는 자신을 22사단 소속 용사라고 소개한 A씨가 쓴 글이 게재됐다. 내용에 따르면 지난 1월 5일 A씨는 전투 체육 시간을 이용한 풋살 경기 중 군 간부에게 오른쪽 무릎을 가격당했다.

A씨는 "타 중대 간부 B부사관이 공을 뺏길 때마다 다가와 멱살을 잡고 위협 및 폭언을 하다가 결국 공도 없이 서 있는 나에게 달려와 무릎을 가격해 슬개골 골절로 6주 진단을 받았다"고 했다.

또 A씨는 "가해 간부는 '누가 후회하나 보자'라면서 계속 폭언을 했고, 주변의 간부들이 다수 있었지만, 누구도 보호해 주지 않았다"고 당시 상황을 전했다.

이어 "지휘체계에 맞춰 사건을 보고한 뒤 의무대에서 응급처치를 받고 있는데 이 간부가 찾아와 신고를 막으려 했다"며 "사건 진상을 파악하겠다던 또 다른 간부는 더는 신고 하지 말고 부모에게도 알리지도 말라고 했다"고 주장했다.

A씨는 "부대 내에서 아무 조치가 없자 저는 무릎 통증으로 후송을 요청했고 사단의근대에 도착하자마자 간호장교님에게 사실을 말하고 간호장교님과 군의관님의 도움으로 군사경찰대에 신고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저를 때린 간부, 신고를 막은 간부, 군사경찰 조사 과정에서 허위 진술을 한 현장 간부들은 아직 처벌을 받지 않고 있다"고 호소했다.

코로나19 격리 병사에 대한 급식 부실 논란 등에 이어 또다시 터진 군 부조리 폭로에 온라인에선 "해도 해도 너무한다"는 등의 분노로 들끓었다.

누리꾼들은 "요즘 이런 군 관련 폭로가 나올 때마다 피가 거꾸로 솟는다" "운동하면서 남의 집 귀한 아들은 왜 때리나" "부하 관리 감독 못한 사단장도 책임져야 한다" "타부대 간부가 폭행하는 동안 자기부대원 보호 안한 간부들은 뭐 했나" 등 반응을 보였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