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태현 공황장애 고백, "공황장애로 인해 미국에서 응급실 가고 공연 전에도 쓰러졌다"
차태현 공황장애 고백, "공황장애로 인해 미국에서 응급실 가고 공연 전에도 쓰러졌다"
  • 이채원 기자
  • 승인 2021.08.04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인뉴스 이채원 기자] 배우 차태현이 공황장애를 앓았던 경험을 고백하며 정형돈과 공감대를 형성했다.

3일 방송된 KBS 2TV 예능프로그램 ‘옥탑방의 문제아들’(이하 '옥문아들')에서는 차태현이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날 차태현은 "정형돈이 불러서 온 형"이라며 "형돈이가 얼마 전에 아팠을 때 제작진에게서 섭외 연락이 온 적이 있다"라고 정형돈이 공황장애로 인해 '옥문아들' MC 자리를 비웠을 때를 언급했다.

차태현은 "스케줄이 안 맞아 못 나오게 돼 미안한 마음이 들었다"며 "이후 형돈이가 (섭외) 문자를 보내기 전에 나와야 할 일이 있었다. 그런데 뜬금 없이 문자를 보낸 게 너무 웃겼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차태현은 "KBS 드라마 촬영 중에 있다. 홍보를 해야 하는데 '1박2일'은 서로 불편하고 '슈퍼맨'은 아이들이 다 컸다. '당나귀 귀'는 내가 사장이 아니고 나머진 음악프로니까 나갈 데가 없었다. 드라마나 영화를 할 때 예능 출연을 직접 한다"라고 설명했다.

차태현과 정형돈은 공황장애를 겪은 공통점을 가지고 있었다. 정형돈은 "형님도 좀 안 좋았다. 저는 불안파고 차태현 형님은 공황파다"라고 말했다. 이어 정형돈은 "형님이 보내준 책을 끝으로 독서를 하지 않았다. 그 책이 '공중그네'라는 책인데, 그 책을 읽고 대성통곡을 했다"라고 일화를 털어놨다.

차태현은 “당시 형돈이가 촬영 중 대기실에서 쓰러졌다. 공황장애가 있는 사람들은 요란하게 쓰러지지 않는다. '어제 술 먹었냐'면서 오해를 받기도 한다. 보는데 너무 짠하더라. 형돈이 집을 모르니까 물어봐가면서 우편함에 책을 넣어두고 갔다"라고 말했다. 정형돈은 “그 책을 읽고 펑펑 울었다"며 차태현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차태현은 “그 당시에는 공황장애를 감추던 때였다. 병원을 가기도 애매하고 지금처럼 얘기할 수 있는 분위기가 아니었다. 미국에서도 응급실 가고 공연 전에도 쓰러졌다. 서로 얘기하는 것만으로도 치유가 되는 것 같다"라고 말했다.

이를 들은 정형돈은 “차태현이 ‘너 불안장애 때문에 죽을 것 같지? 근데 죽을 것 같아도 이상하게 안 죽는다’라고 했었다. 근데 그 말이 와닿더라. 정말 죽을 것 같았는데 ‘이거 안 죽는 거구나’라는 생각이 들더라”라고 털어놨다. 차태현은 "안 죽기 때문에 응급실에 가면 창피하다. 병원에 가면서 나아지는 게 느껴진다. 치료할게 없다"라고 말하며 웃었다.

김숙은 차태현에게 "요즘은 유재석 덕분에 국민 아빠 타이틀을 벗었다던데"라고 물었다. 차태현은 "유재석 형이 같은 초등학교 학부모다. 안정환, 황정민 형도 있었다. 운동회나 이런 걸 할 때 가는데 재석 형이 오는 순간 우린 아무것도 아닌 거다"라며 너스레를 떨었다.

작품 결정 전 아내에게 시나리오를 보여준다는 차태현은 "시나리오가 들어오면 다 관계자기 때문에 일반인이 봤을 때 어떤지 봐줄 사람이 없지 않냐. 그래서 와이프한테 보여주기 시작한 거다"라며 설명했다. 이어 차태현은 베드신 촬영에 대해서는 "베드신은 저도 딱히 하고 싶은 생각이 없다. 와이프도 좋아하지 않고 그러다 보니까 자연스레 안 하게 되더라"라며 사랑꾼 면모를 보이기도 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