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2025년 전기차 출시, 완전 자율주행 가능?
애플 2025년 전기차 출시, 완전 자율주행 가능?
  • 이광우 기자
  • 승인 2021.11.19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인뉴스 이광우 기자] 애플이 이르면 2025년께 완전 자율주행이 가능한 전기자동차를 내놓을 수 있다는 보도가 나왔다.

18일(현지시간) 블룸버그 통신은 익명의 관계자를 인용, 애플이 완전 자율주행 전기차 개발 속도를 내고 있다고 보도했다. 기존 5~7년 뒤로 예상한 개발 일정을 앞당겨 오는 2025년 완전 자율주행 전기차를 출시한다는 목표를 세운 것으로 알려졌다.

익명의 관계자는 "애플워치 소프트웨어 부문 임원 케빈 린치가 '애플카' 특별 프로젝트 팀인 '프로젝트 타이탄'의 새 팀장이 된 후 완전 자율주행 옵션에 집중하고 있다"고 전했다. 그전까지 팀을 이끌었던 더그 필드는 지난 9월 포드자동차로 옮겼다.

특히 애플은 자율주행을 구현하는 데 필요한 반도체 개발에 성과를 냈다. 애플카에 탑재될 반도체 개발의 핵심적 작업이 상당 부분 완료됐다는 것이다.
애플은 이를 기반으로 도로 테스트에 나설 예정이다. 캘리포니아주 차량국(DMV)에 따르면 애플은 자율주행 실험용 렉서스 스포츠유틸리티차(SUV)를 69대 갖고 있다.

애플이 개발중인 애플카에는 운전대와 페달이 없고, 차량 실내는 이런 특성에 맞춰 설계된다. 애플이 고려중인 옵션 중 하나는 리무진 차량처럼 승객들이 차 양옆의 좌석에 앉아 서로를 마주 보는 형태다. 또 대형 아이패드 같은 터치스크린식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차량 중앙에 설치돼 승객들이 이를 통해 상호작용하도록 하는 디자인도 검토중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